더블스포일러 LEVEL 5

th125 문화첩 DS 2015. 1. 8. 07:52



[영상의 화질 개선을 위해 유투브 플레이어 설정에서 화질을 480p로 설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기본 360p)]



등장 캐릭터 - 하늘에 핀 꽃과 아저씨, 쿠모이 이치린 & 참담한 대해원[각주:1], 무라사 미나미츠

LEVEL 5 출현 조건 - LEVEL 4를 2씬 이상 클리어, 또는 전체 20씬 이상 클리어.

총 클리어 해야 할 씬 - 8개

BGM - 요괴 모던 콜로니


[5-1] 쿠모이 이치린 통상

찍어야 할 사진 - 5장

Norma - 50000점


성련선에서 만날 수 있는 이치린의 통상 탄막과 같다.

사진을 찍을수록 레이저의 속도가 증가하며 4장째부터 연달아 2번 사출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상당하다.

레이저 패턴은 고정이기때문에 반드시 맞지않는 부분이 존재하는데, 이치린이 레이저를 사출할 때 이치린의 정면 최하단에서 기체 하나만큼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절대로 레이저에 피탄 당하지 않는다.

레이저가 생성되는 부분에 성련선처럼 안지가 존재한다.


[5-2] 무라사 미나미츠 통상

찍어야 할 사진 - 5장

Norma - 50000점


성련선에서 만날 수 있는 무라사의 통상 탄막과 같긴 커녕 피하기 어려워졌다.

푸른색 탄들은 피하고 탄들의 밀도가 높은 보라색 탄을 찍는것을 추천한다.

사진을 찍을수록 보라색탄의 밀도가 증가한다.

무라사의 왼쪽 근처에서 사진을 찍는것이 탄을 소거하기에 좋다.

참고로 더블스포일러 타이틀 화면에서 가만히 있으면 세번째(3/4) 데모영상으로 나오는데, 참고해도 좋다.


[5-3] 권골[각주:2]「천공 철퇴 떨구기」

찍어야 할 사진 - 5장

Norma - 50000점


성련선에서 가공할만한 임팩트를 선사했던 운잔의 DS 첫 등장 스펠.

역시나 가공할만한 임팩트 답게 주먹을 화면 좌우측에서 플레이어를 향해 내리찍는다.

주먹은 촬영하면 소거할 수 있으며, 탄막판정이라서 스코어를 높게 얻을 수 있다.

주먹을 좀 길게 뻗으면 운잔의 팔이 나오게 되는데, 팔 부분에는 피탄판정이 없으니 팔쪽으로 이동하여 회피하도록 하자.

사진을 찍을수록 주먹이 나오는 횟수가 증가한다.


[5-4] 묘부「유령선 장기 정박」

찍어야 할 사진 - 5장

Norma - 50000점


역시나 무라사도 빼먹을 리 없는 자신의 마스코트 앵커를 사용하는 스펠.

플레이어를 조준하여 플레이어의 위치와 그 정반대편을 향해 앵커를 두개 발사한다.

앵커는 화면 밖으로 사라지지 않고 화면 끝에 남아 추가적으로 환탄을 생성한다.

앵커를 같은 지점으로 유도한 후 3개째가 발사되는 시점에 촬영하여 한꺼번에 소거하는것이 쉽다.

촬영할때 줌을 약간 앵커방향으로 당겨서 찍지 않으면 앵커가 소거 안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

앵커는 4개째의 앵커가 박히면 제일 먼저 꽂힌 앵커가 화면밖으로 빠져나가 사라진다.

사진을 찍을수록 앵커가 생성해내는 환탄의 개수가 증가한다.


[5-5] 도처[각주:3]「대전[각주:4] 뉴도」

찍어야 할 사진 - 6장

Norma - 50000점


운잔 등장!

운잔은 화면 상단 좌우측을 오가며 눈에서 다량의 레이저를 사출하고 이치린은 따로 소량의 링 환탄을 발사한다.

운잔이 이동을 멈출 때와 이동을 시작할 때 레이저를 사출하기 시작하니 이 때를 노려 촬영하도록 하자.

사진을 찍을수록 레이저의 수와 링 환탄을 발사하는 빈도가 증가하니 주의.

특히나 촬영 시 운잔의 얼굴이 약간이라도 들어가지 않으면 점수가 크게 낮아지니 염두해두도록 하자.


[5-6] 침수「배 밑바닥의 비너스」

찍어야 할 사진 - 5장

Norma - 50000점


화면의 최 하단부터 무라사가 청색 광탄들로 수평선을 그리며 회피할 공간을 없애며 점점 치고 올라온다.

5번째 탄을 쏘는 위치까지 올라왔을때 촬영해버리고 아래쪽으로 회피하면 쉽다.

무라사는 플레이어 기체를 향해 다가오니 주의.

사진을 찍을수록 무라사의 이동속도가 증가한다.

무라사가 화면 최 하단부에 있을때는 촬영이 안될 경우가 있으니 무리하지 않도록 한다.


[5-7] 철권「뉴도 불쑥[각주:5]

찍어야 할 사진 - 4장

Norma - 50000점


시작만보면 5-3과 비슷하다고 느낄수도있지만 전혀 다른 스펠.

플레이어의 바로 위로 주먹을 위치시킨 후, 주먹을 내리치면 주먹 위치를 제외한 나머지 부분에서 푸른색 레이저가 솟아 오른다.

주먹은 3번 내리찍는데, 첫번째 주먹만 조준탄이고 나머지 2, 3번째 주먹은 고정위치에서 나온다.

영상처럼 정공법을 사용하여도 되지만 이 스펠 역시 안지가 존재하는데,

홀수번째(사진이 아닌 주먹이 나오는 패턴)는 첫번째 주먹을 소거시키고 화면 우측 하단 구석 또는 운잔 코 앞에 있으면 레이저에 피탄당하지 않고

짝수번째는 역시 첫번째 주먹을 소거시킨 후 화면 좌측 하단 구석 또는 이치린의 정면에 있으면 레이저에 피탄당하지 않는다.

사진을 찍을수록 환탄의 수가 증가하는데, 환탄보다는 운잔이 주를 이루는 스펠이니만큼 별로 위협이 되진 않는다.


[5-8] 「딥 싱커」

찍어야 할 사진 - 4장

Norma - 50000점


공포의 스펠.

시작하자마자 8방향으로 빠르게 앵커를 꽂아 박고 자신은 촬영불능 상태로 변해 이동을 시작한다.

그 후 플레이어의 위치에 나타나 전방위 탄을 5번 발사한 후 다시 촬영불능 상태로 변해 사라진다.

이게 다섯번째가 되었을 시, 앵커에서 다량의 녹색 탄이 생성되어 화면을 뒤덮고 앵커가 사라진 후 처음부터 다시 패턴을 반복한다.

맨 처음 바로 좌측으로 피한 후, 구석쪽으로 무라사를 유도하여 하단 중앙, 좌하단 구석, 좌측 중앙 3개의 앵커를 같이 촬영하여 소거하는것이 좋다.

청색 마름모탄은 앵커에 부딪히면 바로 소거되니 앵커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도록 하자.

첫 사진으로 앵커를 소거 한 후 회피를 하며 촬영을 아꼈다가 5번째 탄 발사 후 앵커에서 탄이 대량 생성되었을때 회피용으로 사용하도록 하자.

숙달되면 영상처럼 앵커를 이용한 탄소거 없이 회피할 수 있다.



오류 및 수정사항 리플


문화첩DS 모든스펠 재생 - http://www.youtube.com/playlist?list=PLE1-JTfFBibOBNZDjCZpRgkxtfehX0B3c

유투브 채널 (타 작품 영상 다수 시청가능) - http://www.youtube.com/user/YosikaMiyako




  1. [大海原 - 크고 넓은 바다] [본문으로]
  2. [拳骨 - 주먹] [본문으로]
  3. [稲妻 - 번개] [본문으로]
  4. [帯電 - 대전, 전기를 띰] [본문으로]
  5. [にょき - 1990년대 발매된 '트리오 더 펀치'에서 캐릭터가 등장할 때 이 효과음이 난다고 하는데 '등장!' 또는 '불쑥!'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본문으로]

'th125 문화첩 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블스포일러 LEVEL 7  (0) 2015.01.09
더블스포일러 LEVEL 6  (0) 2015.01.09
더블스포일러 LEVEL 4  (0) 2015.01.08
더블스포일러 LEVEL 3  (0) 2015.01.08
더블스포일러 LEVEL 2  (0) 2015.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