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스포일러 LEVEL 9

th125 문화첩 DS 2015. 1. 9. 04:32



[영상의 화질 개선을 위해 유투브 플레이어 설정에서 화질을 480p로 설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기본 360p)]



등장 캐릭터 - 모두의 마음의 병, 코메이지 사토리 & 아무것도 생각하지 않는 자, 코메이지 코이시

LEVEL 9 출현 조건 - LEVEL 8을 2씬 이상 클리어, 또는 전체 38씬 이상 클리어.

총 클리어 해야 할 씬 - 8개

BGM - 무간의 종 ~ Infinite Nightmare


[9-1] 코메이지 사토리 통상

찍어야 할 사진 - 8장

Norma - 50000점


지령전에서 만날 수 있는 사토리의 통상 탄막에 패턴이 추가되었다.

지령전을 많이 해본사람이라면 쉽지만 그렇지 않은경우 교차해서 날아오는 탄들의 회피가 어려울 수 있다.

다만 3패턴을 제외하고 1, 2패턴은 고정패턴이니 회피하는 방법만 안다면 무리하지 않고 클리어 할 수 있다.


1패턴 - 1~3장째의 패턴. 지령전에서 쓰던 통상탄막과 같다.

2패턴 - 4~5장째의 패턴. 패턴이 시작되자마자 탄이 날아온다. 회피를 위해선 3장째를 찍고나서 바로 고속 감기를 사용하여 촬영대신 탄소거를 노려야 한다. 이것만 넘기면 다음은 탄이 오는 타이밍에만 맞춰 촬영하면 된다.

3패턴 - 6~8장째의 패턴. 지령전 레이무-스이카 기체를 상대로 쓰던 백만귀야행이다. 사토리와의 거리가 벌어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여차싶으면 촬영보다는 탄을 소거하는 편이 좋다.


[9-2] 기억「몰아의 애[각주:1]

찍어야 할 사진 - 5장

Norma - 50000점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파훼법을 모르면 클리어 할 수 없는 스펠들이 나온다.

자주색과 청색의 2가지 패턴을 사용하는 스펠이다.

각각의 패턴은 일정시간이 흐르면 코이시가 플레이어쪽으로 돌진하여 대량의 녹색 하트탄을 전방위로 발사한다.


1패턴 - 자주색의 하트탄을 사용하는 패턴. 기체 왼쪽 상단부터 시작해서 시계방향을 그리며 바깥쪽과 안쪽으로 향하는 탄을 동시에 생성한다. 이 두 열 사이에 들어가서 똑같이 시계방향을 그리며 회전하면 안전하게 회피할 수 있다. 코이시가 돌진해서 탄을 생성하는 타이밍에 맞춰 촬영에 성공하면 2패턴으로 넘어간다.

2패턴 - 청색의 하트탄을 사용하는 패턴. 바깥쪽으로 퍼져나가는 하트탄을 2열 시계방향으로 회전시키는데, 이때는 자주색과는 다르게 고속이동을 사용해야 한다. 패턴이 시작되기 전까지 고속감기를 사용해야 코이시가 탄을 생성할때에 맞춰 촬영이 가능하다. 촬영에 성공하면 1패턴으로 돌아가 패턴을 반복한다.


[9-3] 뇌부「브레인 핑거프린트[각주:2]

찍어야 할 사진 - 6장

Norma - 50000점


사라졌다가 시간이 지나면 대형폭발을 일으키는 탄막을 여러개 발사한다.

1장 촬영시기때 중앙에서 촬영을 시도하면 단번에 고득점을 노릴 수 있다.

그 후 일부 회피공간을 남겨두고 폭발탄을 발사한 후, 플레이어를 향해 폭발탄을 5번 발사한다.

그 뒤 회피를 방해하는 타원탄을 다수 발사해 난이도를 상당히 높히는데 일조한다.

폭발탄은 폭발하기전에 소거해버리면 폭발하지 않으며, 폭발하는 시점에서 촬영해도 그대로 소거하기때문에 여차하면 바로 촬영해버리자.

나중에는 거의 아슬아슬하게 회피가 가능할 정도로 폭발탄을 발사하기 때문에 폭발범위를 재가며 플레이 하는것도 도움이 된다.

사진을 찍을수록 처음 생성하는 폭발탄의 개수가 4개에서 1개씩 늘어난다.


[9-4] 기억「DNA의 흠」

찍어야 할 사진 - 9장

Norma - 50000점


하트탄은 코이시가 있는 방향으로만 움직이는 일종의 유도탄.

맨 처음 시작만 플레이어 기체를 향해 날아온다.

코이시는 각각 3시, 6시, 9시, 12시 방향의 네방향으로만 움직이며, 다섯번째는 플레이어의 위치를 향해 날아온다.

그 후 플레이어의 위치에 따라 3시 또는 9시방향으로 한번 움직인뒤 다시 시계방향으로의 움직임을 반복한다.

사진을 찍을수록 수정탄들이 생성되지만 속도가 느려서 크게 위협이 되진 않는다.

코이시의 돌진을 잘 유도하는 것이 포인트.


[9-5] 심화「카메라 샤이 로즈[각주:3]

찍어야 할 사진 - 4장

Norma - 50000점


전방위로 하트탄을 빠른속도로 발사한다.

그리고 플레이어가 셔터를 누르는 순간 사토리는 빠른 속도로 화면 상단으로 도주한다.

화면 최상단에 있는 사토리를 촬영하려고 하면 사토리는 화면을 벗어나 화면 하단에서 등장하기 때문에 사토리를 쫓아가는것은 비추천.

세로샷을 사용하여 사토리가 일정 위치까지 내려오길 기다린 다음 빠른속도로 촬영해버리면 매우 간단하다.

레벨 9에서 가장 쉽다.


[9-6] 「태아의 꿈」

찍어야 할 사진 - 10장

Norma - 50000점


처음으로 등장하는 10장짜리 스펠.

4가지의 패턴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그중 3~4패턴을 주의하도록 하자.

1패턴 - 1~2장째의 패턴. 녹색과 청색의 소형 쌀알탄들을 대량 생성하는데 조준탄이 아니니 그리 어렵진 않다.

2패턴 - 3~4장째의 패턴. 대량의 청색 타원탄들을 플레이어를 향해 발사한다. 원을 그리도록 유도한다고 생각하면 쉽다.

3패턴 - 5~8장의 패턴. 가장 많이 찍어야 한다. 최 하단에서 이동을 방해하는 위치가 불규칙한 녹색쌀알탄들이 고사리모양을 그리고 생성된다. 코이시는 따로 횡방향 이동을 하는 저속의 중환탄들을 발사한다. 좌우 이동이 어렵게 녹색탄이 생성될 가능성이 높으므로 중환탄은 상하로 피하는것이 좋다. 사진을 찍을수록 중환탄을 발사하는 빈도가 빨라진다.

4패턴 - 9~10장의 패턴. 레이저를 일제히 전방위한 범위로 사출한다. 어려울수도 있지만 직접 보고 피하는게 안전하다.


[9-7] 상기「어슴푸레 떠오르는 금각사」

찍어야 할 사진 - 3장

Norma - 50000점


처음부터 원본 스펠인 금각사의 천정 한 겹의 마지막 패턴으로 시작되며 원본과는 달리 환탄이 아닌 쌀알탄을 대량으로 발사한다.

3장째에서는 적색 쌀알탄은 추가로 발사하며 원본보다 난이도가 배 이상 상승하는 요인.

또한 노란색 환탄도 원본과는 다르게 사이가 약간 더 벌어졌고 속도가 빨라졌다.

그나마 3장이라는 적은 숫자의 사진을 촬영하면 되기에 운이 좋다면 금방 클리어 할 수도 있는 스펠.

탄을 많이 소거시켜야 편하기 때문에 줌을 당기지 말고 최대 크기로 촬영하는것이 좋다.


[9-8] 「로즈 지옥」

찍어야 할 사진 - 5장

Norma - 50000점


서브테라니안 로즈와 크게 다를것이 없는 스펠.

5장째에 왼쪽으로 회피하는것이 중요하다.



오류 및 수정사항 리플


문화첩DS 모든스펠 재생 - http://www.youtube.com/playlist?list=PLE1-JTfFBibOBNZDjCZpRgkxtfehX0B3c

유투브 채널 (타 작품 영상 다수 시청가능) - http://www.youtube.com/user/YosikaMiyako




  1. [몰아지경의 그 몰아. 직역하자면 자신을 망각한 상태의 사랑] [본문으로]
  2. [Brain Fingerprinting - 범죄 관련 사진이나 단어들을 보여준 후 뇌파 반응을 측정하는 것. 아마도 폭발하는 탄을 보여준 후 그에대한 회피반응을 뜻하는 거라 유추해본다. 단순 핑거프린트는 지문을 뜻함] [본문으로]
  3. [Camera shy rose - 직역하자면 카메라를 부끄러워하는 장미] [본문으로]

'th125 문화첩 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블스포일러 LEVEL 11  (0) 2015.01.09
더블스포일러 LEVEL 10  (0) 2015.01.09
더블스포일러 LEVEL 8  (0) 2015.01.09
더블스포일러 LEVEL 7  (0) 2015.01.09
더블스포일러 LEVEL 6  (0) 2015.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