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스포일러 LEVEL 12

th125 문화첩 DS 2015. 1. 9. 05:39



[영상의 화질 개선을 위해 유투브 플레이어 설정에서 화질을 480p로 설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기본 360p)]



등장 캐릭터 - 힘차게 나아가는 승려, 히지리 뱌쿠렌 & 새였다가 호랑이였다가 하는 녀석, 호쥬 누에

LEVEL 12 출현 조건 - LEVEL 11를 1씬 이상 클리어, 또는 전체 45씬 이상 클리어.

총 클리어 해야 할 씬 - 8개

BGM - 무간의 종 ~ Infinite Nightmare


[12-1] 히지리 뱌쿠렌 통상

찍어야 할 사진 - 5장

Norma - 50000점


꽤 까다로운 통상.

적색 타원탄들은 기체와 기체 오른쪽, 자주색 타원탄들은 기체와 기체 왼쪽을 조준하고 날아온다.

회피경로를 잘 파악하지 않으면 그대로 피탄 당하는 스펠.

사진을 찍을수록 타원탄이 증가해 길이가 길어져 회피하기 더욱 어려워진다.


[12-2] 정체불명「자경[각주:1]

찍어야 할 사진 - 4장

Norma - 50000점


시작과 동시에 우측에 자신의 분신을 생성하여 양쪽에서 자주색 환탄과 중환탄들을 쏟아낸다.

누에는 상단과 하단에 도달했을시 바로 분신을 생성한 후 움직였던 방향으로 되돌아 가기 때문에 탄이 많이 쌓이지 않도록 바로바로 분신을 소거해준 뒤 촬영을 시도해야 안전하다.

만약 분신을 소거하지 못했다면 재빠르게 반대편으로 움직여 회피하면서 충전 한 후 다시한번 분신을 노리도록하자.

저속모드에서는 파인더가 누에 본체를 향하기 때문에 분신을 촬영할때는 고속모드로 촬영해야 실패할 확률이 적다.


[12-3] 「유행 히지리[각주:2]

찍어야 할 사진 - 5장

Norma - 50000점


처음본다면 거의 대부분 미스하게 되는 초살패턴.

뱌쿠렌은 왼쪽으로 사라졌다가 다시 오른쪽으로 들어가버리는데, 이 다음은 오른쪽이 아닌 왼쪽에서 등장한다.

그 후, 만다라를 펼쳐 플레이어를 조준한 타원탄들을 다량 발사한 후 처음에 이동했던 반대로 움직인 뒤 패턴을 반복한다.

쿠나이 탄이 대량으로 쏟아지지만 뱌쿠렌의 아래쪽에 있을 때는 절대로 쿠나이탄에 피탄당하지 않는다.

뱌쿠렌의 움직임을 쫓아서 간당간당할 시점에 뱌쿠렌을 촬영하거나 탄을 소거하면서 만다라까지 파훼해야 하는 스펠.

영상을 참고하도록 하자.


[12-4] 정체불명「빨간망토 파란망토[각주:3]

찍어야 할 사진 - 6장

Norma - 50000점


사진을 찍을수록 점점 탄속이 빨라지는 기준탄.

영야초의 스칼렛 데스티니 같은 느낌으로 플레이하도록 하자.


[12-5] 습합[각주:4]「수적[각주:5] 대일여래[각주:6]

찍어야 할 사진 - 7장

Norma - 50000점


플레이어어의 전방으로 적색 타원탄들이 생성되는데, 잠시 후 만다라가 전개되며 레이저와 함께 빠른속도로 날아온다.

이때 미리 적색 타원탄들과 같이 뱌쿠렌을 촬영해버리면 정면으로 탄이 하나도 오지 않게 된다.

레이저는 중환탄들을 생성하는데, 탄속이 느려서 크게 위협이 되지 않는다.

6-7같은 느낌으로 플레이하면 도움이 된다.

사진을 찍을수록 중환탄들의 수가 늘어나고 5장째부터 중환탄의 색이 청색으로 변한다.


[12-6] 정체불명「화장실의 하나코씨[각주:7]

찍어야 할 사진 - 6장

Norma - 50000점


화면 상단으로 레이저들을 쏘아올리는데, 잠시 뒤 레이저가 아래로 내려와 다섯갈래로 나뉘어진다.

추가로 청색 광탄도 발사하지만 위협적인 수준은 아니며 레이저를 잘 피한다면 크게 무리없이 클리어 할 수 있는 스펠.

사진을 찍을수록 레이저가 더 빨리 생성되고 청색 광탄의 수가 늘어난다.


이유를 알 수 없는 버그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발생하는 버그는 다음과 같다.

① 시작한지 1초정도 시점에 원인불명의 피탄.

② 청색 광탄이 화면 상단이 아니라 중단에서부터 생성, 레이저의 발생도 이상해짐.

③ 리플레이 정상 재생 불능.


리플레이 버그는 영구적으로 지속되고 나머지 2개의 버그는 타이틀 화면으로 나가서 다시 시작하면 고쳐지기도 한다.


[12-7] 「스타 소드의 호법」

찍어야 할 사진 - 7장

Norma - 50000점


성련선의 비공원반과 같은 패턴이지만 진행될수록 난이도가 원본의 루나틱 난이도를 상회할 정도.

부적탄을 촬영하면 소거되지 않고 칼탄으로 변하는데, 부적탄보다 판정이 크니 주의.

자신의 실력을 믿고 회피하던지, 아니면 줌을 당겨서 칼탄을 최소로 생성시켜 클리어하면 좋다.

계속 하단으로 회피하다간 그대로 빠져나오지 못한 채 탄들에 묻혀 피탄당할수도 있으니 되도록이면 중단 ~ 1/3지점을 유지하도록 하자.


[12-8] 「유성으로부터의 탄막 X」

찍어야 할 사진 - 10장

Norma - 50000점


별탄들이 어디서 많이 본 게임기 패드의 ○, X, △, □ 모양으로 상단에서부터 떨어져 내려온다.

각 모양을 이루는 별탄들의 간격이 좁지 않기 때문에 여차하면 사이로 들어가 회피할 수도 있다.

누에는 빠른 속도로 좌우이동을 반복하니 타이밍을 맞춰 촬영하면 된다.

사진을 찍을수록 탄이 증가하지만 10장을 요구하는 스펠답게 난이도는 그다지 어렵진 않은 편.



오류 및 수정사항 리플



문화첩DS 모든스펠 재생 - http://www.youtube.com/playlist?list=PLE1-JTfFBibOBNZDjCZpRgkxtfehX0B3c

유투브 채널 (타 작품 영상 다수 시청가능) - http://www.youtube.com/user/YosikaMiyako




  1. [紫鏡 - 일본 도시전설 중 하나. 20세까지 이 단어를 기억하고 있으면 불행해진다, 거울의 파편이 온몸에 찔려 죽는다, 결혼할 수 없다 따위의 괴담] [본문으로]
  2. [遊行 聖 - 유행은 이곳 저곳 돌아다니는 것을 뜻하기도 하지만 승려들이 이곳 저곳 돌아다니며 포교행위를 하는 것을 뜻하기도 한다. 聖은 뱌쿠렌의 성인 히지리. 풀어보자면 히지리의 포교유람 정도로 해석할 수 있다] [본문으로]
  3. [일본 도시전설 중 하나. 우리나라에는 빨간휴지 파란휴지로 더 잘 알려져 있다] [본문으로]
  4. [습합 - 우수한 것이면 배워 받아들임. 곧 다른 종교의 이론을 섞어넣음] [본문으로]
  5. [수적 - 부처님이나 보살이 자신의 힘으로 깨달음을 얻을 수 없는 중생을 구제하기 위하여 화신의 모습으로 나타나는 일] [본문으로]
  6. [대일여래 - 밀교에 있어 최고 절대적인 위치에 있는 부처. 불교에서도 가장 높은 위치에 있는 신. 이를 합하면 대일여래가 뱌쿠렌의 몸을 빌려 깨달음을 얻게 해준다는 뜻의 스펠카드] [본문으로]
  7. [일본 도시전설. 아무도 없는 학교 화장실에서 특정한 방법으로 질문을 하면 '하나코씨'라는 존재로부터 대답을 들을 수 있다고 한다] [본문으로]

'th125 문화첩 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블스포일러 LEVEL SPOILER  (0) 2015.01.09
더블스포일러 LEVEL EX  (0) 2015.01.09
더블스포일러 LEVEL 11  (0) 2015.01.09
더블스포일러 LEVEL 10  (0) 2015.01.09
더블스포일러 LEVEL 9  (0) 2015.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