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스포일러 LEVEL EX

th125 문화첩 DS 2015. 1. 9. 05:48



[영상의 화질 개선을 위해 유투브 플레이어 설정에서 화질을 480p로 설정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기본 360p)]



등장 캐릭터 - 하늘을 나는 신기한 무녀, 하쿠레이 레이무 & 평범한 마법사씨, 키리사메 마리사 & 신 세대 현인신, 코치야 사나에

LEVEL EX 출현 조건 - 모든 LEVEL에서 1씬 이상 클리어 + 전체 52씬 이상 클리어.

총 클리어 해야 할 씬 - 9개

BGM - 네메시스의 요새, 무간의 종 ~ Infinite Nightmare


[EX-1] 부적「신문 확장단 조복[각주:1]

찍어야 할 사진 - 5장

Norma - 50000점


시작하자마자 '신문권유거절!' 이라고 적힌 짜증내는 레이무가 그려져있는 대형 부적을 플레이어를 향해 발사한다.

이 부적은 일정거리를 이동하면 그자리에서 대량의 적색 광탄으로 변해 무작위로 날아가고 레이무는 다시한번 부적을 던지는 패턴이 반복된다.

대형 부적은 촬영으로 간단히 소거할 수 있다.

그러니 첫번째 쏘는 부적을 유도해서 피하고 두번째 부적을 레이무와 함께 촬영하여 소거하는 방식으로 플레이하면 편하다.


[EX-2] 성부「오르트 클라우드[각주:2]

찍어야 할 사진 - 5장

Norma - 50000점


시작하면 일정한 방향으로 움직이는 사역마들을 다수 생성하여 소형 별탄을 난사하는 스펠.

영상처럼 사역마와 함께 마리사를 함께 찍어버리면 클리어하기 한결 수월해진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마리사가 잠시 멈춘 후 사역마가 역방향으로 회전하며 탄을 생성하니 주의.


[EX-3] 기적「코우안의 신풍[각주:3]

찍어야 할 사진 - 5장

Norma - 50000점


쌀알탄이 제일 위험한 스펠.

속도도 빠르기 때문에 2장째부터 추가 생성되는 광탄보다는 쌀알탄을 주로 회피해야 한다.

추가 생성되는 광탄의 속도는 느리기 때문에 충분히 자신에게 도달하기 전이면 게이지를 전부 충전할 수 있다.

마지막장을 찍기전 쌀알탄의 밀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약간 하단에서 회피하면서 줌을 당겨 찍는걸 추천한다.

사진을 찍을수록 쌀알탄들과 생성되는 광탄들의 수가 증가한다.


[EX-4] 결계「파파라치 퇴치 결계」

찍어야 할 사진 - 4장

Norma - 50000점


시작직후 링탄이 발사될때 고속감기를 이용해 빠듯하게 한장 찍을 수 있다.

부적탄을 피해 청색탄들의 사이로 회피해야 하는데, 정작 셔터를 누르면 이 청색 탄들이 매우 빠른 속도로 전진 이동하기 때문에 속지 말자.

촬영을 할땐 부적탄이 오는 타이밍에 맞춰 부적탄들과 함께 레이무를 촬영하는것이 촬영 후 회피에도 도움이 된다.

사람에 따라 최하단보다 바로 앞부분의 공간에서 피하는 것이 더 쉬운사람들도 있다.


[EX-5] 천의「오렐리즈 솔라 시스템[각주:4]

찍어야 할 사진 - 5장

Norma - 50000점


사역마를 8개 생성하여 플레이어에게 조준 레이저를 사출하는 스펠.

시작하자마자 촬영으로 마리사의 주위에 있는 사역마 넷을 소거시켜 버리면 한결 쉬워진다.

나머지는 전적으로 플레이어의 유도능력.


[EX-6] 와부「농간의 두꺼비」

찍어야 할 사진 - 4장

Norma - 50000점


성련선 사나에 B타입의 봄인것 같지만 절대 터지는 이펙트 자체로는 판정이 없다.

자세히 보면 터지면서 전방위로 타원탄을 발사하기 때문에 이 타원탄을 소거시켜야 피탄당하지 않는다.

터진 이후에는 대량의 쌀알탄들이 생성되는데, 수가 많아 회피에 어려울수도 있다.

영상처럼 속공하는 방법도 있지만 화면 하단에서 타원탄과 함께 쌀알탄들을 소거시켜버리고 재차충전하면서 플레이하면 쌀알탄들을 좀 줄일 수 있다.


[EX-7] 몽부「몽상아공혈」

찍어야 할 사진 - 5장

Norma - 50000점


시작하자마자 레이무가 사라졌다가 상하좌우중 한 방향에서 워프해 플레이어에게 돌진한다.

이후 재차 사라진 뒤 워프해와 돌진해오는데, 시작위치를 제외하곤 시계방향으로 진행하니 기억해두면 좋다.

기본적으로 상하 워프시엔 좌우로, 좌우 워프시엔 상하로 피하는편이 쉽다.

4번 워프하고 나면 화면 각 모서리에서 적색 부적탄들을 전방위로 발사하는데, 기체 가까이 오기를 기다렸다가 레이무와 함께 촬영해버리자.

사진을 찍을수록 레이무가 워프하면서 추가로 청색 부적탄을 생성하니 주의.

만약 한쪽의 부적을 소거시키지 못했다면 화면 끝부분에서 부적탄의 사이로 회피 가능하니 당황하지말고 시도해 보자.


[EX-8] 혜성「블레이징 스타」

찍어야 할 사진 - 4장

Norma - 50000점


시작하자마자 플레이어를 향해 극태레이저를 둘러친 마리사가 육탄돌진을 감행한다.

레이저의 범위가 엄청나게 크기 때문에 섣불리 가까이 가면 피탄당하니 주의.

고속이동으로 회피하면서 촬영을 시도할 때만 저속이동으로 파인더를 마리사쪽으로 향하게 하여 촬영하는 컨트롤을 필요로 한다.

소리가 나면서 즉시 돌진과 소리가 난 후 약간의 시간을 두고 돌진하는 패턴을 반복해서 사용한다.

사진을 찍을수록 생성하는 별탄들의 수가 증가한다.


[EX-9] 요괴퇴치「요력 스포일러」

찍어야 할 사진 - 10장

Norma - 50000점


기체를 기준으로 형형색색의 탄막들을 전방위로 발사했다가 다시 사나에 방향으로 기체를 포위하듯이 탄들이 돌아온다.

영상처럼 밖으로 빠져나가던지, 아니면 탄이 생성된 라인을 따라 탄이 돌아올때 그대로 이동해서 회피하는 방법이 있다.

8장째까지 초저속으로 플레이 할 수 있지만, 9장째부턴 탄속이 빠르기때문에 저속모드 이상으로 회피해야한다.

사진을 찍을수록 탄이 증가하고 탄들의 배열이 촘촘해진다.



오류 및 수정사항 리플


문화첩DS 모든스펠 재생 - http://www.youtube.com/playlist?list=PLE1-JTfFBibOBNZDjCZpRgkxtfehX0B3c

유투브 채널 (타 작품 영상 다수 시청가능) - http://www.youtube.com/user/YosikaMiyako




  1. [조복 - 마음과 몸을 고르게 하여 모든 악형을 제어함, 즉 신문을 계속 권유하는 아야를 쫓아내는 스펠카드] [본문으로]
  2. [Oort Cloud - 태양계를 구형으로 둘러싸고 있다는 가상의 별들의 집단. 아직 직접 관찰되지는 않았다] [본문으로]
  3. [코우안(弘安) 4년(1281년) 타카시마에서 여몽연합 일본원정군을 폭풍우의 도움으로 물리친 일. 일본에서는 이를 신풍이라 일컫는데, 스와의 신이 용이 되어 폭풍우를 일으켰다는 전승이 있다] [본문으로]
  4. [Orrery's Solar System - 직역하자면 태양계의 태양열 시스템] [본문으로]

'th125 문화첩 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초설명) 들어가기에 앞서  (0) 2015.01.09
더블스포일러 LEVEL SPOILER  (0) 2015.01.09
더블스포일러 LEVEL 12  (0) 2015.01.09
더블스포일러 LEVEL 11  (0) 2015.01.09
더블스포일러 LEVEL 10  (0) 2015.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