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설명) 들어가기에 앞서

th125 문화첩 DS 2015. 1. 9. 07:13



더블스포일러 ~ 동방문화첩은 동방프로젝트 시리즈의 12.5번째 외전격 작품이며 9.5번째 외전격 작품인 동방문화첩 ~ Shoot the Bullet의 후속편으로 나온 게임입니다.

전작과 마찬가지로 적 캐릭터의 사진을 촬영하는 것이 주 목적이며, 전작과는 달리 게임의 볼륨과 난이도 자체가 상당하기 때문에 클리어에 조금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조작이나 화면구성은 대부분 전작과 다를게 없기에 기본적인 조작이 궁금하신 분들은 동방문화첩 카테고리의 기초설명 게시물(http://lmtarke.tistory.com/366) 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본 글에서는 전작과의 차이점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블스포일러에서 새로생긴 기능으로는 파인더의 방향 전환 기능이 있습니다.

전작에서는 X키 또한 Shift키와 마찬가지로 저속이동의 기능을 담당하였지만 더블스포일러에서는 파인더의 방향전환 키로 바뀌었으며, X키를 누를 시 효과음과 함께 파인더의 방향이 전환됩니다.



기본적으로 시작 시에는 전작처럼 가로가 길고 세로가 짧은 직사각형의 파인더이지만 X키를 누르게 되면 방향이 전환되어 90˚ 회전된 상태의 파인더로 촬영이 가능합니다.

이로 인해, 상황에 맞게 파인더를 변경하여 조금 더 플레이가 수월해진 측면이 있습니다.


게임 시스템에서도 전작에서는 명확히 표기되지 않던 Norma라는 부분이 베스트 샷 바로 윗부분에 표시되게 되었습니다. 

해당 Norma수치 만큼의 점수를 충족하는 사진을 찍지 못하였을 시 윗 사진처럼 회색 사진기로 클리어 표시가 되며 원래 대사 대신 공통적으로 사진을 다시 찍어야 겠다는 대사가 출력됩니다.

해당 Norma수치를 상회할 경우 금색 사진기로 클리어 표시가 되며 원래 대사가 표시됩니다.

딱히 Norma수치를 충족시키지 않아도 클리어 처리가 된 상태이니 무시하고 진행하셔도 상관은 없습니다.

또한 클리어 한 씬에서 S키를 누르게 되면 베스트 샷의 상세 점수가, L키를 누르게 되면 베스트 샷이 다른 사진으로 갱신되지 않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우측 상단에는 전작에선 클리어 한 씬만 표시된 것과는 달리 클리어 한 씬/전체 씬으로 좀 더 상세하게 진행상황을 알 수 있게 되었으며, 그 아래 총 플레이 타임이 표시되게 되었습니다.


전작의 나이스샷 이펙트가 붉은 마법진에서 얇은 선 여러개로 변경되어 약간 알아보기 힘들게 바뀌었습니다.

이로 인해 전작보다는 나이스샷 타이밍의 효과음에 더 의존하게 되었습니다.


(네타주의)


또한 전작과 마찬가지로 몇개의 버그들이 존재하는데, 기체를 전환해도 기존에 사용하던 기체가 그대로 나오는 경우(파인더는 교체한 기체것을 사용) 또는 12-6처럼 한 스펠에 여러가지의 버그들이 존재하는 경우등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기본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문화첩DS 모든스펠 재생 - http://www.youtube.com/playlist?list=PLE1-JTfFBibOBNZDjCZpRgkxtfehX0B3c

유투브 채널 (타 작품 영상 다수 시청가능) - http://www.youtube.com/user/YosikaMiyako


'th125 문화첩 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더블스포일러 LEVEL SPOILER  (0) 2015.01.09
더블스포일러 LEVEL EX  (0) 2015.01.09
더블스포일러 LEVEL 12  (0) 2015.01.09
더블스포일러 LEVEL 11  (0) 2015.01.09
더블스포일러 LEVEL 10  (0) 2015.0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