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1

th143 탄막 아마노자쿠 2015. 1. 14. 04:40

TH14.3 탄막 아마노자쿠 씬별 공략

* 씬별 공략을 읽기 전에, 기본 공략(클릭하면 이동)을 읽고 하시길 권장합니다.

* 모든 씬별 공략은 씬넘버, 코멘트, 사용자, 스펠이름으로 소개했습니다.

* 템클난이도는 아이템을 사용하고 클리어할 시의 난이도, 노템클난이도는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고 클리어할 시의 난이도입니다. 이 난이도들은 서로 각각의 그룹에서의 상대적인 평가입니다.

* 노템권장도는 노아이템클리어 도전을 추천하는 정도입니다. 노템클난이도가 높다고 해서 권장도가 무조건 낮은 것은 아닙니다. 노템클리어에서 운의 비중이 높을수록 권장도가 낮아집니다.

* 템클공략에는 추천하는 메인 및 서브 장비를 /로 구분하여 썼고 노템클공략에는 추천하는 서브 장비를 썼습니다.

* 모든 아이템 공략영상(씬 별로 나뉜 영상들)은 Dide님의 플레이 영상입니다


DAY 1


1-1, 불가능한 탄막엔 반칙을: 츠쿠모 야츠하시, (통상 탄막)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천 / (없음)
첫 씬입니다. 기본적으로 장착되어있는 천을 사용해서 탄막 벽이 오면 천을 사용해서 무적상태로 대기하고 지나가면 다시 샷을 맞춰주면 됩니다.

노템클공략: 인형

탄막 벽 바로 위쪽에 구멍이 있으니 샷을 맞추다가 탄막 벽이 나오려고 하는 순간 거기로 피하면 됩니다. 구석에서 벽 사이 탄을 뚫는 방법도 있지만 실패할 확률이 좀 됩니다. 만약 서브에 인형을 달고 있었다면, 헤드샷만 하고 있어도 되고 아니면 아래에서 5way히트를 해도 벽이 지나가기 전에 깰 수 있습니다. 기본 샷으로는 최대한 많이 맞춰도 아슬아슬하게 실패가 됩니다.


1-2, 도망칠 수 없는 지느러미: 와카사기히메, 수부「루나틱 레드 슬랩」

水符「ルナティックレッドスラップ」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천 or 카메라 / (없음)
파랑탄과 빨강탄이 번갈아 나옵니다. 파랑탄은 그리 안 빽빽하지만 빨강탄이 밀도가 높으니, 파랑탄은 그냥 피하시고 빨강탄때 천을 사용해서 탄이 지나가기를 기다렸다가 지나가면 샷을 쏩시다.
노템클공략: 인형
역시 파랑탄은 그냥 회피. 빨강탄은 생기는 길에 맞춰 회전을 해도 될 것으로 보이나 귀찮으므로 그냥 최하단에서 회피하면 됩니다.


1-3, 난폭한 결빙: 치르노, 빙부「퍼펙트 글레이셔리스트」

氷符「パ―フェクトグレ―シェリスト」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천 / (없음)
하단에서 일단 샷을 맞추고 있어봅시다. 먼저 하늘색 탄이 조준되어 날아오므로 옆으로 살짝 피하면 되지만, 그 다음 파란색 탄이 넓게 난사되므로 파란색 탄이 난사될 때 펄럭이는 천을 사용해서 파란색 탄이 지나가기를 기다렸다가 그 후에 샷을 쏩시다. 
노템클공략: 인형

하늘색 탄은 역시 그냥 회피. 파랑색 탄도 그냥 회피하면 됩니다. 굳이 3way 안을 뚫을 필요까지는 없고 화면을 넓게 사용해서 피하면 됩니다.


1-4, 엄습해 오는 공포: 와카사기히메, 조부「호수의 타이달 웨이브」

潮符「湖のタイダルウェイブ」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천 or 카메라 / (없음)

처음에 가로로 빽빽하게 늘어서 있던 탄들이 내려오면서 흩뿌려집니다. 총 6개의 벽이 내려오는데, 뒤에 갈수록 그냥 피하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처음 6번만 다 피하면서 샷을 맞추면 격파 되므로, 펄럭이는 천을 적당히 뒤의 3개 정도만 골라서 피하도록 해 봅시다. 개인적으로 카메라를 사용하는 쪽을 더 추천하고 있는데, 시작하자마자 보스에 바로 근접해서 4way 샷을 맞추다가 벽이 닫기 직전에 벽 두 개 가운데를 찍으면 한 번에 벽 두 개에 구멍을 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카메라 3번 사용으로 뚫고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노템클공략: 인형

되도록이면 먼저 오는 벽은 가능한만큼 화면 상단에서 피하도록 합시다. 그래야 아래쪽에 내려오면서 나중 벽을 피할 여유가 더 생기니까요.


1-5, 치르노 주제에 건방져: 치르노, 빙왕「프로스트 킹」

氷王「フロストキング」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천 or 카메라 / (없음)

치르노 가까이에서 옆으로 약간 틀어서 3way를 맞춰줍시다. 틈이 좁은 쪽이 올 때 천이든 카메라든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노템클공략: 음양옥 or 인형

되도록이면 인형서브 쪽을 추천합니다. 인형서브를 사용하는 경우 헤드샷으로 시작하면 보스 피를 반 넘게 빼고 회피시작이 가능합니다.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구석쪽으로 가서 틈 좁은 탄 사이를 기합회피로 피하고, 그 다음에는 가까이 다가가서 5way를 맞추려는 노력을 해보는게 좋습니다. 다만 틈 사이 지나가는걸 제대로 보면서 하고싶다면 음양옥을 사용하시길. (저도 처음에는 음양옥으로 했지만 인형으로 하는게 역시 더 나아보이네요)

이동봉인 안지가 생기는 것으로 이슈가 되긴 했습니다만, 실제로 해보면 안지가 생기는 것도 랜덤이라 안 되는 쪽이 생각보다 잦습니다. 안지를 하고싶으시다면 몇 번 시도해보시다가 안 되면 그냥 기합회피를 하는 쪽으로 하시기 바랍니다.


1-6, 끈질긴 물고기떼: 와카사기히메, 어부「스쿨 오브 피쉬」

魚符「スク―ルオブフィッシュ」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카메라 / (없음)

보스 가까이에서 계속 4way를 맞추고 있다가, 보스에게서 한 덩어리의 탄이 전부 나올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 나오면 카메라로 찍어주면 모든 탄을 소거할 수 있습니다. 보기보다 여유를 좀 두고 찍어도 됩니다. 너무 빨리 찍어버리면 미처 못 나온 탄이 그 뒤로 나오면서 잔류하게 됩니다.

노템클공략: 인형

적절한 크기로 회전해가면서 탄 덩어리들을 유도해주며 샷을 맞춰주면 되겠네요.




'th143 탄막 아마노자쿠'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Y 5  (0) 2015.02.07
DAY 4  (0) 2015.01.19
DAY 3  (2) 2015.01.19
DAY 2  (0) 2015.01.17
탄막 아마노자쿠의 기본  (2) 2015.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