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4

th143 탄막 아마노자쿠 2015. 1. 19. 18:12

TH14.3 탄막 아마노자쿠 씬별 공략

* 씬별 공략을 읽기 전에, 기본 공략(클릭하면 이동)을 읽고 하시길 권장합니다.

* 모든 씬별 공략은 씬넘버, 코멘트, 사용자, 스펠이름으로 소개했습니다.

* 템클난이도는 아이템을 사용하고 클리어할 시의 난이도, 노템클난이도는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고 클리어할 시의 난이도입니다. 이 난이도들은 서로 각각의 그룹에서의 상대적인 평가입니다.

* 노템권장도는 노아이템클리어 도전을 추천하는 정도입니다. 노템클난이도가 높다고 해서 권장도가 무조건 낮은 것은 아닙니다. 노템클리어에서 운의 비중이 높을수록 권장도가 낮아집니다.

* 템클공략에는 추천하는 메인 및 서브 장비를 /로 구분하여 썼고 노템클공략에는 추천하는 서브 장비를 썼습니다.

* 모든 아이템 공략영상(씬 별로 나뉜 영상들)은 Dide님의 플레이 영상입니다


DAY 4


4-1, 묘지에서 나오는 건: 사이교우지 유유코(통상 탄막)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4척 매직 봄 / (서브 없음)
빨간색 환탄은 필드에 고정되고 파란색 접탄이 돌아다니는 형식입니다. 적당히 4척 매직 봄을 터뜨려주며 하면 처음의 빨간 탄도 지워주므로 상당히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노템클공략: 인형서브

처음으로 노템권장도를 한 칸 떨어뜨렸네요. 이상하게 저는 처음 플레이할 때는 노템클을 찍었었지만, 리플레이를 위해 다시 할 때는 이상하게 잘 안되기도 했네요. 생각보다 나비탄의 판정이 매우 날카롭습니다. 나머지는 랜덤이므로 알아서 재주껏 피해 줍시다.


4-2, 어딘가 수상한 활력: 카쿠 세이가 (& 미야코 요시카), 입마「과잉주화입마」

入魔「過剰ゾウフォルゥモォ」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4척 매직 봄 / (서브 없음)
요시카는 무시하고 요시카와 세이가 사이의 위치로 이동해서 바로 세이가를 맞춰줍시다. 탄이 주변에서 나오기 시작하면 4척 매직 봄을 써주면 됩니다. 그러면 금방 한 번 사용한 정도로 격파가 됩니다.
노템클공략: 인형
템클에서도 보실 수 있었듯이 아마 요시카의 몸빵을 고려한 탓인지 세이가 자체의 내구력이 상당히 작습니다. 인형서브로 바로 헤드샷하시면 3초 내로 격파 가능합니다. 세이가는 처음 위치에서 스펠이 시작하면 바로 위로 조금 올라오므로, 처음에 헤드샷 조금만 하다가 미리 올라와있으면 좋겠죠. 탄이 약간 올라오긴 합니다만 그 주변에서만 약간 피해주고 헤드샷을 해주면 금방 격파됩니다.

4-3, 증발하는 나비: 사이교우지 유유코, 접부「화접풍월」

蝶符「花蝶風月」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4척 매직 봄 / (서브 없음)
나비탄들이 많이 근접할 때쯤 봄이 터지도록 설치해주면서 샷을 계속 맞춰주면 되겠습니다. 

노템클공략: 인형서브

나비탄들이 퍼지는 것은 랜덤입니다만, 판정이 상당히 날카로우므로 보다 정밀한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되도록 헤드샷을 하다가 나비탄이 가까워지면 이리저리 피하기 시작합시다. 보통 옆으로 쭉 빼서 하게 되시던데, 저는 그런 방법보다는 아예 머리 주위에서 좌우이동을 유유코의 피탄판정 주위까지 정도로만 거의 줄이고 화면 맨위와 유유코의 머리 사이의 공간에서 되도록 상하이동을 많이 하면서 피하는 쪽을 추천합니다. 왜냐하면 그렇게 해야 비교적 빨리 헤드샷을 재시작하여 많이 맞출 수 있으므로, 이렇게 해야 2격 정도 만에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옆으로 쭉 빼게 된다면 3번 이상이 필요합니다. 밀도가 높아서 다소 덜 안정적인것 처럼 보일 수도 있으나, 머리 주변에 틈이 많이 나기를 운에 맡기고 거기서 하는 편이 그나마 더 편할거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한 격을 아끼는 가치는 엄청나기 때문입니다.


4-4, 탄에 맞았다간 좀비가 되고 만다구: 미야코 요시카, 독조「좀비 클로」

毒爪「ゾンビクロー」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4척 매직 봄 / (없음)

역시 탄이 많이 쌓이는 각 격마다 4척 매직 봄을 사용해서 탄을 소거해 줍시다. 그러나 이 씬은 무조건 노템클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노템클공략: 인형

이 씬은 시작하자마자 바로 아래방향키만 눌러서 화면 중앙 하단에서 샷을 쏘고 있으면, 탄을 하나도 맞지 않게 됩니다. 사실 서브가 의미가 없는 씬입니다. 요시카는 항상 세이쟈와 x축을 맞추게 되므로 메인 샷의 2way만 히트하게 되기 때문이죠. 그 상태로 계속 쏘고 있다 보면 바로 노템클이 되는 씬입니다.


4-5, 엄습해오는 벽: 카쿠 세이가, 선술「월 러너」

仙術「ウォールランナー」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4척 매직 봄 or 카메라 / (없음)

얼핏 보면 양쪽에서 등장하는 벽이 완전히 세이쟈를 가두므로 방법이 없다고 보일 수도 있는데, 사실 이 벽은 나오는 순간 세이쟈가 있던 위치까지만 옵니다. 처음에는 무조건 왼쪽부터 나오며, 한 쪽이 나오면 곧 다른 쪽이 나옵니다. 한 차례의 벽 생성이 끝나면 순서를 바꿔서 다시 등장하게 됩니다. 그렇게 크게 좌우로 이동할 필요도 없고, 적당히 자신이 이동할 공간을 만들어놓는다고 생각하면서 조금씩만 좌우로 이동하여 그까지만 벽이 오도록 유도해줍시다. 세이가 본인도 쌀탄을 쏘는데, 그때 맞춰서 빽빽해졌다 싶을 때 4척 봄을 사용해줘도 되고, 취향에 따라 오쿠리초친을 써서 4way를 계속 맞춰줘도 되겠죠. 그리고 여기에는 버그가 하나 있는데, 카메라를 사용할 때 게임 자체가 감속하게 되는데 이때 순간적으로 벽이 나오는 것이 멈추게 됩니다. 이를 이용해서 벽을 뚫거나 그냥 찍어서 벽을 뚫던지 해도 됩니다.

노템클공략: 인형

템클 공략에서도 설명드렸듯이 벽은 나오는 순간의 세이쟈의 x축 위치까지만 오므로, 이를 이용해서 적절히 유도하면서 중앙에서 위에서 내려오는 쌀탄을 피해주며 해주면 쉽게 격파할 수 있습니다.


4-6, 바꿔치기할까, 없앨까, 아니면?: 사이교우지 유유코, 앵화「벚꽃보라 꽃처녀」

桜花「桜吹雪花小町」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4척 매직 봄 / (없음)

유유코가 쌀탄을 난사할 때에 맞춰서 봄을 설치해서 탄들을 소거해 줍시다.

노템클공략: 인형

쌀탄이 관건입니다. 귀찮으면 일부는 좌우로 피해도 되지만, 보통은 그냥 좌우봉인을 하고 아래로만 조금씩 이동합시다. 어떻게 한다고 하는 명확한 답은 저도 잘 모르겠네요. 그냥 적당히 내려가다보면 알아서 쌀탄이 빗겨나가는 느낌입니다. 그냥 경험과 연습이 답입니다.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4-7, 적이라도 자유랍니다: 카쿠 세이가, 선술「벽 통과 웜홀」

仙術「壁抜けワームホール」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펄럭이는 우산 / (없음)

세이가가 세이쟈의 위치를 조준하며 따라오되, 상하좌우의 방향에서 조준하는 쪽과 가까운 방향으로만 이동합니다. 우산을 사용해서 적절히 유도해 줍시다.

노템클공략: 인형

역시 그렇게 어렵지 않으므로 알아서 유도를 해주며 샷을 맞춰줍시다(...). 사실 세이가가 상하로만, 즉 위에서 아래방향으로 이동-> 아래 벽에 닿았을 때 위의 벽에서 나타남 이 루프가 반복되게 되면 매우 편해집니다.


'th143 탄막 아마노자쿠'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Y 6  (2) 2015.02.11
DAY 5  (0) 2015.02.07
DAY 3  (2) 2015.01.19
DAY 2  (0) 2015.01.17
DAY 1  (4) 2015.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