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야초 노멀 6스테이지(6B, 카구야 루트)

th08 영야초/Normal 2015. 2. 4. 05:32

동방 프로젝트 갤러리의 '255'님께서 작성하신 글입니다.






일단 도입부에는 다량의 사역마로 고속딜을 사실상 강제봉인하는 대형 자코가 두마리 나옵니다.

최하단에서 딜을 한다는 전제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결계조 - 자코 잡는 속도가 느린건지 뭔지는 모르겠지만 쟈코를 잡고난뒤에 붉은탄이 벽을 형성하는건 피할 수 없습니다. 타이밍 맞춰서 좁은 공간을 통과하기가 힘드시다면 봄을 하나 쓰실 각오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영창조 - 큰 문제는 없습니다. 먼저나오는 왼쪽 자코를 잡은뒤 2~3초내로 오른쪽 자코가 있는 x축으로 가서 딜을 한다면 둥근 붉은탄이 벽을 이루는 경우는 없을겁니다.

 

명계조 - 필드에서는 명계조를 따라올 기체가 없어요. 그냥 시작위치에서 딜만해도 두 자코가 동시에 잡히고 그때 바로 올라가서 점템을 획득하시면 됩니다. 위의 두 기체에비해 점템 손실이 거의 없다는점이 단점이죠. 하지만 어차피 다른 기체로 이 구간에서 점템을 놓친다 해봤자 10개 내외이므로 놓쳐도 별 상관은 없습니다.

 

 

 

그다음 붉은 쌀탄이 비처럼 내리고 중형 자코가 촉탄을 쏘는 구간은 점템을 잘만회수하면 300개 가까이 얻을 수 있는 개꿀 구간이죠

 

 

결계조, 영창조 - 좌우로 움직이면서 고속딜을 하시다가 자코가 등장하면 두마리가 뭉친곳으로 이동하여 저속딜로 잡은다음 나머지 한마리를 잡으러 가시면 되겠습니다.

 

명계조 - 이 기체만큼 점템을 회수하기도 좋은 기체는 없습니다. 중앙에 가만히 앉아서 저속으로 딜만하다가 자코가 모두 잡히면 올라가서 회수하기만해도 점템을 타기체보다 50~100개 가량 더 벌 수 있습니다. 가끔 구석에 나와서 죽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1,100 익텐이 꼭 필요하시다면 다음 쟈코가 나오기전에 빠르게 잡으셔서 점템을 드시고, 그게 아니라면 무시하셔도 큰 상관은 없습니다.

 

 

 

탄막이 비처럼 내리는 구간을 지나면 중간 보스로 수억살묵은 악랄한 할망구가 나옵니다.

 

 

- 중보전

 

중보 통상

 

 

이부분은 큰 차이가 없으므로 공통적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고속으로 딜하시다가 빽빽한 분홍색탄이 기체 가까이 다가오면 그때 잠시 저속으로 바꿔서 회피하신뒤 다시 고속으로 딜을 하시면 됩니다. 이 구간에선 저속쓰다간 조준탄에 맞아죽기 쉽습니다.

 

 

 

중보 스펠

 

 

결계조, 명계조 - 결계조의 경우엔 저속으로, 명계조의 경우엔 고속으로 딜을 하다가 사역마가 퍼지면서 조준 눈탄을 쏠때쯤 고속 봄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영창조 - 고속딜로 사역마를 가능한 많이 제거하신다음 눈탄을 피하시면 되겠습니다. 근데 양옆과 아래쪽에서 쏘는것만으로도 회피하기 힘드니 위에서 말한대로 고속봄을 하나 치시는게 좋습니다.

 

 

 

중보를 잡고나면 소량의 점템과 함께 봄을 한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 후로는 바로 보스전이구요.

 

 

- 보스전

 

1통상

 

 

별로 어려운건 없습니다. 카구야 정면에서 고속딜(결계조의 경우에는 저속딜)을 하다가 조준탄을 쏠때쯤이면 옆으로 좀 크게 움직여서 헛방을 유도한다음 다시 카구야 정면으로 가서 딜하는 방식으로 공략하시면 됩니다.

 

 

 

1스펠

 

 

결계조 - 저속으로 적절히 피하시면 됩니다.

 

영창조, 명계조 - 저속이 보스전에서는 애자이기 때문에 고속으로 가시탄을 적절히 피하다가 둥근탄이 기체 근처로 내려오면 그때부터 저속과 고속을 적절히 사용하여 회피하시면 되겠습니다.

 

 

 

2통상

 

 

결계조 - 저속으로 피하면 되지만 어렵습니다. 고속봄을 치세요.

 

영창조 - 고속딜은 사역마때문에 할 수 없고 저속딜은 구리므로 고속봄을 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명계조 - 일반적인 방법으론 답이 없습니다. 저속으로 피하다가 피탄당하기 쉽상이므로 고속딜을 하시다가 탄막이 하단으로 내려올때 저속봄을 한번 치신후 다시 고속딜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2스펠

 

 

결계조 - 레이저 줄기가 보이면 점등되기전에 가능한 넓은 공간으로 들어가셔서 별탄을 피하시면 됩니다.

 

영창조, 명계조 - 중앙에서 별탄이 다가오면 저속으로 피하다가 널널하다 싶으면 고속으로 딜하는식으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중앙에 사역마도 있고 고속을 사용할 여유가 나긴 힘들테니 봄을 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3통상

 

 

이건 제가 뭐라 설명을 드릴 순 없고, 경험만이 답입니다. 하지만 통상이라 스펠 프랙티스를 할 수 없어 연습하기가 힘드니 봄을 치시는걸 권장합니다.

 

 

 

3스펠

 

 

조준형 가시탄의 경우에는 화면을 a b c d e로 나눈다 치면 b나 d로 먼저 한쪽으로 움직여서 가시탄을 유도한뒤 다시 중앙인 c로 이동해서 잠시 딜을하고 다시 한쪽 끝으로가서 회피하시면 되며, 가시탄을 피하다가 붉은 화염탄이 내려오면 틈사이를 지나가는 방식으로 회피하시면 되겠습니다.

 

화염탄 판정이 생각보다 널널한 스펠입니다.

 

 

4통상

 

 

보스와 최하단의 중간 지점쯤에서 푸른 알약탄을 고속으로 피하면서 딜을 하다가 붉은 알약탄이 기체가 있는 위치로 올라올때쯤이면 저속으로 적절히 피한다음 다시 공간이 넓어지면 고속으로 회피하는 방식으로 공략하시면 되겠습니다.

 

결계조의 경우에는 쭉 저속을 사용하여 회피하셔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붉은 알약탄은 속도가 꽤나 느리니 주로 푸른탄에 신경쓰시며 회피하시면 되겠습니다.

 

 

 

4스펠

 

 

이건 최하단 넓은 공간에서 피하면 되지만 별 탄이 지랄맞게 교차되서 좀 힘듭니다. 하지만 스펠 프랙티스로 좀 연습을 한다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 바로 전스펠이므로 잔기와 봄이 널널하다면 그냥 봄땜하셔도 됩니다.

 

 

 

5스펠 (마지막 스펠)

 

 

맨처음에 곡선으로 줄지어 서로 교차하는 탄은 틈이 보이면 바로 피하시고 그다음으로 좌우 및 상단에서 나오는 탄은 최하단에  위치해 있다가 옆으로 피하시면 되며 그후 양옆에서 나오는 쌀알탄은 상황에따라 위에서 아래로, 또는 옆으로 조금씩 움직이며 피해야하고 서로 교차하는 둥근탄을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만약 구석으로 가게된다면 피탄당할 확률이 높아지므로 최대한 빨리 중앙으로 이동하시는게 좋습니다.

 

결계조 -  이 기체로는 사역마를 제거하기가 힘들것 같습니다. 그래도 최대한 없앨 수 있는 만큼 없애시고 그다음 둥근탄이 교차할때부터는 중앙에서 회피하는게 가장 이상적이나 회피하다보면 양옆 구석으로 몰리게되는 경우가 자주있으니 구석으로 가게 될 경우에는 보스에게 밀착된 야쿠모 란으로 딜을 하기 위해 가급적이면 저속 상태를 풀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게다가 구석에선 고속으로 회피하기도 어렵구요.

 

영창조 - 고속딜이 강력한 기체인만큼 사역마를 제거하기에 좋습니다. 초반에 여유로울때 미리 중앙에 있는 사역마들부터 제거한뒤 양옆의 사역마들을 제거하시고 직선으로 나오던 둥근탄이 교차할때쯤되면 저속과 고속을 적절히 바꿔쓰며 회피하시면 되겠습니다.

 

명계조 - 초반부에 회피하기가 그나마 쉬울때 사역마를 몇개정도 줄여주시고, 중반부터 둥근탄이 서로 교차하기 시작할땐 가급적이면 저속으로 회피를 해주시고, 틈이 생길때마다 고속으로 딜을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기체 성능에 대한 도움말

 

 

결계조 -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기체입니다. 필드에서는 고속 호밍을 사용하시면 무난하게 플레이할 수 있을테고 저속딜도 꽤나 강력한 편이므로 사역마를 소환하는 쟈코나 보스전에서도 크게 무리는 없습니다. 봄은 저속봄은 구리니 고속봄을 사용하세요. 그리고 이건 여담이지만 저속때 소환되어 보스에게 밀착샷을 하는 야쿠모 란을 이용하면 일부 스펠을 쉽게 클리어할 수 있을겁니다.

 

영창조 - 얜 저속이 너무 쓰레기인데다가 고속도 필드에선 그다지 좋지가 않고, 고속봄도 사용시엔 이동속도가 매우 느려져 템을 회수하기가 힘들며, 4면에서도 레이무를 대면하니 안하시는걸 추천합니다.

 

명계조 - 필드가 편하고 신속하므로 그 어떤 기체보다 점템을 회수하기에 용이한 저속과 고속의 역할이 뒤바낀 기체입니다. 단점이 있다면 저속딜이 너무 약해서 보스전에서 문제가 생깁니다. 만약 보스에서 봄을 쓰게 된다면 통상에서는 지속시간이 긴 고속 봄을, 스펠에서는 데미지가 센 저속봄을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평소에 프랙티스나 스펠 프랙티스로 연습을 하시면 되겠고, 6면은 0봄 기준 잔기를 3개정도 들고가고 봄을 쓸때는 고속봄을 쓰신다면 별 문제없이 클리어할 수 있을겁니다.

 

각 기체별로 장단점이 있으니 적성에 맞는걸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