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5

th143 탄막 아마노자쿠 2015. 2. 7. 18:26

TH14.3 탄막 아마노자쿠 씬별 공략

* 씬별 공략을 읽기 전에, 기본 공략(클릭하면 이동)을 읽고 하시길 권장합니다.

* 모든 씬별 공략은 씬넘버, 코멘트, 사용자, 스펠이름으로 소개했습니다.

* 템클난이도는 아이템을 사용하고 클리어할 시의 난이도, 노템클난이도는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고 클리어할 시의 난이도입니다. 이 난이도들은 서로 각각의 그룹에서의 상대적인 평가입니다.

* 노템권장도는 노아이템클리어 도전을 추천하는 정도입니다. 노템클난이도가 높다고 해서 권장도가 무조건 낮은 것은 아닙니다. 노템클리어에서 운의 비중이 높을수록 권장도가 낮아집니다.

* 템클공략에는 추천하는 메인 및 서브 장비를 /로 구분하여 썼고 노템클공략에는 추천하는 서브 장비를 썼습니다.

* 모든 아이템 공략영상(씬 별로 나뉜 영상들)은 Dide님의 플레이 영상입니다


DAY 5

* DAY 5부터는 대역 지장, 데코이 인형, 요술망치 아이템이 풀리면서 9개의 모든 아이템이 사용가능해 집니다. 앞에서 못 클리어한 씬이 있다면 이때 열린 아이템을 가지고 가서 클리어를 다시 시도해볼 수도 있습니다.


5-1, 이제부턴 아이템 말곤 의지할 데가 없다: 호리카와 라이코(통상 탄막)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대역 지장 / (서브 없음)
게임에서 나오는 설명과 같습니다. 불규칙적인 단순 난사일 뿐이므로, 그냥 적당히 피해줍시다. 맞으면 지장 보살이 게임을 계속 하게 해줄 거에요.

노템클공략: 인형서브

역시 그냥 피하면서 맞지 않으면 됩니다. 


5-2, 나만 겨누지 말아줘: 츠쿠모 야츠하시, 금부「아메노노리고토」

琴符「天の詔琴」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인형 / (서브 없음)
처음에는 별거 아닌 탄이 위에서 내려오다가 곧 화살탄 난사가 이어집니다. 화살탄은 야츠하시 기준으로 십자의 4방향으로 동시에 굵게 발사되며 그중 한 방향은 세이쟈를 계속 조준합니다(샷을 쏠 때의 조준만 실시간이며 발사된 이후에는 직진합니다). 조준성의 특징에 따라 인형을 야츠하시의 대각선 아래 방향으로 적당히 깔아주면 화살표탄을 걱정할 일은 없겠죠. 그 사이에 샷을 맞춰주면 됩니다. 
노템클공략: 인형
시작하자마자 바로 올라가서 헤드샷을 해줍시다. 화살탄이 발사되기까지는 약간의 시간이 걸리므로, 그 사이에 최대한 헤드샷을 해주면 처음에 피 1/3을 빼고 시작할 수 있습니다. 틈이 존재하는 연속 조준탄이므로, 보스기준 중앙 부근에서는 저속으로 화살탄에 안 맞을 정도로 천천히 움직이다가 가에 다다르면 고속이동으로 조준탄 틈을 벌려서 그 사이로 방향전환하는 방법을 사용합시다. 단순 옆으로만 이동하기보다 대각선 위 방향으로 고속이동을 해주면 틈을 더 많이 벌려낼 수 있습니다. 틈이 잘 벌려지고 보기에도 크게 어렵진 않으므로 난이도가 생각보다 아주 높지는 않지만, 역시 랜덤탄 특성상 도전횟수가 상당히 필요해질 수 있습니다.

5-3, 교착하는 멜로디: 츠쿠모 벤벤, 음부「대열창비파」

音符「大熱唱琵琶」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천 / (서브 없음)
벤벤 근처에서 샷을 계속 맞추면서, 음표탄이 중앙으로 모이는 순간 천을 사용하여 무적상태로 대기하다가 음표탄이 다시 바깥으로 나가면 풀고 계속 샷을 맞춰주는 식으로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노템클공략: 인형서브

음표탄이 한 곳으로 모일때 중앙점을 완전히 덮는 것이 아니라 약간의 틈을 줍니다. 그 중앙에 가서 피하면 됩니다. 단, 보는 것에서 느껴지는 중앙점보다는 약간 아래에 가야 합니다. 음표탄의 모양이 판정은 아래에 있고 위로 꼬리가 나 있는 형태이기 때문이죠. 그냥 하단에서 회피를 시도해 볼 수도 있습니다만, 꽤나 어려워집니다.


5-4, 방해되는 다이코만 부순다면......: 호리카와 라이코, 뇌부「분노의 뎅뎅 태고」

雷符「怒りのデンデン太鼓」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4척 매직 봄 / (없음)

라이코 본체는 윗방향으로 레이저만 쏘는데, 문제는 양쪽에서 등장하는 북입니다. 북이 좌우 대칭 모양으로, 빙빙 돌아가면서 일자 방향으로 레이저와 탄을 쏩니다. 이것이 플레이어 부근의 화면 좌우 중간쪽으로 겹쳐져서 어쩔수 없이 맞게될 것 같을 때 4척 매직 봄을 사용하여 탄을 소거해주고, 위로 이동합니다. 한번 정도만 더 반복해주면 어느새 클리어.

노템클공략: 인형

코멘트가 힌트죠. 시작하자마자 북에 최대한 붙어서 샷을 맞춰줍니다. 막 시작했을 때의 북은 플레이어를 맞추려면 아직 멀었으므로, 계속 쏴주다보면 어느새 터집니다. 마찬가지로 나머지 쪽도 부숴주면 됩니다. 둘다 부쉈으면 라이코에게 붙어서 샷을 맞춰줍시다. 샷을 계속 맞추고 있는 도중에도 북이 주기적으로 소환되는데, 북이 나오자마자 북 쪽으로 붙어서 바로 부숴준 다음 라이코를 쏴야 합니다. 안 그러면 북이 쌓여서 다시 내뿜어대는 탄들 때문에 상당히 곤란해질거에요.


5-5, 진혼가: 츠쿠모 야츠하시, 애가「인금구망」

哀歌「人琴ともに亡ぶ」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4척 매직 봄 or 망치 or 인형 or 지장 / (없음)

방법이 하나로 딱 정해지지는 않네요. 조준성을 가진 쉼표탄, 그리고 무작위로 날아오는 음표탄 난사를 회피도 해주어야 합니다. 4척 매직 봄으로 탄이 좀 쌓였다 싶을 때 탄소거를 하거나, 아니면 틈이 생기면 망치로 후둘겨 패서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인형으로 쉼표만 위쪽으로 유도시켜서 음표만 피해보려고 하거나(비추천), 그냥 지장 끼고 회피 시도를 해볼 수도 있겠네요(비추천).

노템클공략: 인형

일단 정석대로 헤드샷 시작을 합니다. 첫 쉼표 무리는 무조건 65.00초가 되기 약간 전에 나오며, 그 뒤로 무조건 5초 간격으로 나옵니다. 첫 쉼표들이 나오기 직전에 아래로 내려옵시다. 아래에서 올라오는 음표탄을 피해주면서 최대한 붙어서 5way 히트를 할 수 있도록 해줍시다. 55초쯤이 되면 클리어가 되므로, 60초일 때 미리 좀 빠져서 쉼표 무리를 대비하고 다시 붙어서 쏴주면 금방 클리어가 됩니다.


5-6, 무음의 악보: 츠쿠모 벤벤, 악보「스코어 웹」

楽譜「スコアウェブ」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망치 / (없음)

그냥 계속 붙은 상태에서 망치만 때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그만큼 날먹 노템이기도 하니 노템을 해줍시다.

노템클공략: 인형

벤벤의 바로 밑에서 때리고 있으면 절대 맞지 않습니다. 멀리 내려가지 말고 바로 밑에서 때려주면 됩니다.

 

5-7, 초중저음: 호리카와 라이코, 태고「판타직 우퍼」

太鼓「ファンタジックウーファー」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4척 매직 봄 or 지장 / (없음)

탄이 쌓이는 리듬에 맞춰 많이 쌓일 때쯤 탄소거가 되도록 사용해 주면서 샷을 맞춰주면 됩니다. 아니면 기호에 맞게 지장을 선택하고 회피를 시도하면서 해보는 것도 괜찮겠지요.

노템클공략: 인형

라이코가 이동하는 방향과 탄을 쏘는 패턴이 일정합니다. 먼저 분홍 탄을 쏜 뒤 우측 하단으로 이동하고, 뜸을 들인 후 빨간 탄을 쏘고 좌측 상단으로 이동합니다. 상단에서는 분홍탄, 하단으로 내려간 뒤 빨간 탄, 그리고 좌우위치상 반대쪽 상단으로 이동한 뒤 반복. 하단에서 빨간 탄이 나오는 때에는 거리가 가까워 막 빠르게 나오는 탄에 맞을 가능성이 높아지므로 분홍탄이 나와있을 때만 라이코와 x축위치를 맞춰서 샷을 맞춰주다가 빨간 탄이 나올 때 쯤에 알아서 미리 빼주고 있는게 편합니다. 이렇게 하면 시간이 상당히 걸리긴 하지만 시간 제한이 다 가기 전에 깨지긴 깨집니다. 귀찮으면 계속 x축 위치를 맞추며 쫓아가면서 샷을 맞춰주셔도 됩니다.


5-8, 아름다운 밤은, 피할 수밖에 없는 것인가: 츠쿠모 벤벤 & 츠쿠모 야츠하시, 양음「별이 내리는 노래」

両吟「星降る唄」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4척 매직 봄 or 지장/ (없음)

단순 탄 난사이므로 역시 취향에 맞게 폭탄이나 지장을 사용해 줍시다. 골고루 샷을 맞추기보다 둘 중 하나에 집중해서 먼저 내구도를 0으로 만들어주면 남은 하나만 탄을 쏘기 때문에 훨신 수월해집니다. 역시 벤벤은 빠른 탄을 쏘고 야츠하시는 느린 탄을 쏘는데, 느린 탄이 잔류해있는게 약간 더 성가실 수 있기 때문에 야츠하시부터 먼저 때리는걸 추천합니다. 뭐 어차피 둘다 쉬워서 별 차이는 없습니다만.

노템클공략: 인형

역시 단순 탄 난사이므로 그냥 피해줍시다. 최하단에서 피하다보면 누굴 먼저 때릴 것도 없이 골고루 쏘게 되겠죠.

'th143 탄막 아마노자쿠'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Y 7  (2) 2015.02.12
DAY 6  (2) 2015.02.11
DAY 4  (0) 2015.01.19
DAY 3  (2) 2015.01.19
DAY 2  (0) 2015.0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