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7

th143 탄막 아마노자쿠 2015. 2. 12. 16:01

TH14.3 탄막 아마노자쿠 씬별 공략

* 씬별 공략을 읽기 전에, 기본 공략(클릭하면 이동)을 읽고 하시길 권장합니다.

* 모든 씬별 공략은 씬넘버, 코멘트, 사용자, 스펠이름으로 소개했습니다.

* 템클난이도는 아이템을 사용하고 클리어할 시의 난이도, 노템클난이도는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고 클리어할 시의 난이도입니다. 이 난이도들은 서로 각각의 그룹에서의 상대적인 평가입니다.

* 노템권장도는 노아이템클리어 도전을 추천하는 정도입니다. 노템클난이도가 높다고 해서 권장도가 무조건 낮은 것은 아닙니다. 노템클리어에서 운의 비중이 높을수록 권장도가 낮아집니다.

* 템클공략에는 추천하는 메인 및 서브 장비를 /로 구분하여 썼고 노템클공략에는 추천하는 서브 장비를 썼습니다.

* 모든 아이템 공략영상(씬 별로 나뉜 영상들)은 Dide님의 플레이 영상입니다


DAY 7

* 경우에 따라 특정 메인 아이템의 사용 횟수나 효과 등이 부족할 수도 있습니다. 이 때는 앞의 씬들 중에 그 아이템으로도 클리어가 할만한 씬이 있다면 그 아이템으로 클리어 해줘서 경험치를 쌓거나, 아니면 아예 노아이템 클리어를 도전해서 모든 아이템의 경험치를 한 번에 쌓거나 할 수도 있습니다. 

** 대부분의 씬이 대역 지장 메인+인형 서브 조합으로 헤드샷을 하면 깰 수가 있습니다(또는 대역 지장이 충분하지 않고 스펠에 맞지 않는 경우에 따라 4척 매직 봄을 메인으로 사용). 이렇게 하는 방법을 알면 매우 쉽게 깰 수 있지만 재미가 없어질 수 있으므로 저도 템클 공략에서 이 방법은 되도록이면 사용하지 않는 쪽으로 공략을 할 것이며, 참고로만 해두시고 만약 재미가 없어도 깨기만 하면 상관없다는 분이시거나, 하다가 정 안되는 씬만 이렇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7-1, 대는 소를 겸한다: 키리사메 마리사연부「와이드 마스터」

恋符「ワイドマスター」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인형 / 인형
스파크를 조준 발사하고 끝나면 별탄을 약간 주변으로 난사하는게 한 페이즈입니다.스파크가 조준이므로 옆이나 위쪽으로 인형을 배치해두면 쉽게 풀어나갈 수 있겠지요.

노템클공략: 인형서브

마리사의 아래, 위를 반복하여 스파크를 유도해 주거나 왼쪽, 오른쪽을 번갈아주며 유도하는 것도 괜찮겠네요.


7-2, 뭔 일이 일어났는지 몰라: 이자요이 사쿠야, 시부「타임스토퍼 사쿠야」

時符「タイムストッパー咲夜」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카메라 / 인형
약간 애매합니다. 길게 늘어진 나이프탄이 생성되는데, 정체되어 있는 쪽이라 카메라를 사용해서 소거를 하여 구멍을 내버리고 편하게 샷을 맞추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노템클공략: 인형
늘어진 나이프탄의 끝으로 빠져나올때까지 고속이동을 해주다가, 그 다음엔 쿠나이탄을 재량껏 피해주면 되겠죠.

7-3, 살을 주고 뼈를 취한다: 콘파쿠 요우무, 광부「명부광망일섬」

光符「冥府光芒一閃」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4척 매직 봄 / 인형
화면 구석의 모든 방향에서 환탄이 요우무쪽으로 날아옵니다. 요무에 닿으면 환탄은 소거됩니다. 일정 시간 간격마다 요우무가 육각별 모양으로 베기를 하는데, 이 베인 줄에도 피탄판정이 있지만 이것이 환탄도 소거해줍니다. 즉 베인 줄이 남아있는 동안에는 안쪽은 안전하다는 말이 되죠. 이 베기 타이밍과 적절히 혼합되도록 4척 매직 봄을 터뜨려 줍시다. 즉 탄이 좀 쌓이게 된다->4척 매직 봄으로 탄을 소거한다->다시 탄이 좀 쌓이기 시작함->이번엔 요우무의 베기로 탄이 소거된다->반복이 되게 말이죠.

노템클공략: 인형

빙빙 돌아가면서 환탄을 피해주되 계속 돌면 화면 끝자락까지 가게 되므로 한번씩 환탄의 나선 줄 사이의 틈을 통해 안쪽으로 이동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요우무의 베기에 피탄당하지 않도록 베기 타이밍이 오면 충분히 요우무쪽으로 붙을 수 있도록 노력합시다.


7-4, 규칙적인 파충류: 코치야 사나에, 사부「바인드 스네이크 컴온」

蛇符「バインドスネークカモン」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천 / 인형 서브

순간적으로 많은 탄이 쌓이는 유형입니다. 역시 정석대로 천을 사용하여 그 순간을 만회해 줍시다.

노템클공략: 인형

코멘트에 나와있는 힌트인 '규칙성' 이라는 것이 아마 뱀에 해당되는 세로 줄기가 가로로 꺾이는 조건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스펠을 자세히 분석을 하지는 못하였기에 정확한 원리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어느정도 세이쟈의 움직임에 따라 세로 줄기가 꺾인다는 느낌을 받고 몇 번의 시도 끝의 분석의 결과, 답은 줄기가 세이쟈 위치로 다가오려고 하는 순간에 직각 아래로 이동을 만들어 주는 것이라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x축상으로 왼쪽에 있다면 왼쪽이동->아래쪽이동, 오른쪽에 있다면 오른쪽이동->아래쪽이동 이런 식으로요. 줄기가 되도록 많은 수가 꺾여야 피하기가 수월해지는데, 이것이 아마 옆으로 이동한 거리와 관계가 있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완전히 규칙적인지 랜덤으로 꺾이거나 안 꺾이거나 하는 부분이 일정 비율 있기도 한건지도 불확실하고 부적탄이 생각보다 움직임을 잘 방해하므로 권장도는 낮아졌습니다.

(@미리노코님 내용 추가 : 2015/06/10) 

7-4 노템에서 줄기가 기체방향으로 오는 쪽으로 파고들면 줄기가 다 아래로 내려오는 건 아니기 때문에 거기에 빈 공간이 좀 생깁니다. 거기 있다가 중앙으로 온 다음 다시 반대방향으로 가는 것을 반복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7-5, 개판 5분 전: 키리사메 마리사, 연부「머신건 스파크」

恋符「マシンガンスパーク」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인형 / 인형

스파크가 역시 조준입니다. 구석쪽에 인형을 박아줍시다.

노템클공략: 인형

스파크를 3차례 조준발사하고 잠시 쉬는 것의 반복입니다. 알아서 3방향으로 유도를 해주며 페이즈 간의 쉬는 시간에는 헤드샷을 맞춰줍시다.


7-6, 그거 치사하다고 생각되지 않니: 이자요이 사쿠야, 시부「체인질링 매직」

時符「チェンジリングマジック」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인형 / 인형

일정 시간마다 사쿠야가 먼저 자신 주위에 나이프탄을 배치한 뒤, 세이쟈와 자신의 위치를 서로 바꿔버리는 스펠입니다. 바뀐 순간 세이쟈의 주변에 있게 되는 나이프탄은 중앙으로 날아오게 됩니다. 역시 위치를 서로 바꾸는 것도 조준성에 속하므로 인형을 적당히 위에 박아두면 대단히 쉽게 클리어가 됩니다. 아마 코멘트도 이 점을 말한 것이겠지요.

노템클공략: 인형

위치가 바뀐 순간 나이프탄을 빠져나오면 됩니다. 나선 모양으로 돌아서 나가면 되는데, 위치가 전환되고 나서 길을 찾고 이동하려고 하면 늦어지므로 미리 이동할 방향을 정해놓고 위치 전환이 이루어진 순간 바로 이동을 해줘야 합니다. 윗방향 또는 아랫방향만 생각하면 되는데, 위치가 바뀌기 직전에 사쿠야가 세이쟈보다 위쪽에 있었다면 위쪽 방향으로, 아래쪽에 있었다면 아래쪽 방향으로 빠져나온다고 생각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아주 멀리 떨어져 있다면 상관없겠지만 좀 붙어있었다면 빠져나오다가 충돌미스가 날 수 있기 때문이지요. 샷은 자기에게 맞게 알아서 위치를 잡고 때려 줍시다.

 

7-7, 여기도 개판 5분 전: 콘파쿠 요우무, 피안검「지옥극락 마구베기」

彼岸剣「地獄極楽滅多斬り」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4척 매직 봄 or 천 / 인형

이제 강제적으로 회피가 어느정도 강요되기 시작하기 때문에 초보자분들에게는 다소 어려울 수도 있겠습니다. 요우무 자체는 가로로 몇 차례 칼질을 하는 것과 이를 세로로도 하는 것을 번갈아가면서 반복합니다만 스펠 내내 전방향에서 날아오는 환탄을 막아주거나 하진 않습니다. 베기 타이밍에 맞춰 4척 매직봄이 터지도록 사용해주면서 풀어나갑시다. 베기 타이밍에 맞춰 천을 사용해 보는 것을 시도해 볼 수도 있겠습니다만 환탄을 지지도 못하고 환탄에 맞지 않게 천에서 빠져나와서 이동하는 것을 생각해 두어야 하기 때문에 사용시 고려를 해보시길.

노템클공략: 인형

환탄을 회전을 하거나 사이를 뚫거나 하며 재주껏 피해주면서, 가로베기 타이밍에는 아래에서 샷을 맞춰주고 세로베기 타이밍일 땐 최대한 요우무의 x축 부근에서 떨어져있다가 베기가 끝나면 다시 계속 샷을 맞춰주는 것을 반복하면 됩니다.


7-8, 구렁이는 독이 없다: 코치야 사나에, 사부「그린 스네이크 컴온」

蛇符「グリーンスネークカモン」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망치 / 인형

뭐랄까, 되게 애매한 스펠입니다(...). 그냥 맞지 않으면 노템클이 되는 식입니다. 바로 아래에서 망치를 맞춰서 빠르게 격파합시다.

노템클공략: 인형

뱀이 다가온다고 멀리 가지 말고 계속 사나에 부근에 가까이 붙어서 샷을 맞춰줍시다. 대단히 쉽습니다.

'th143 탄막 아마노자쿠'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Y 9  (2) 2015.02.13
DAY 8  (0) 2015.02.13
DAY 6  (2) 2015.02.11
DAY 5  (0) 2015.02.07
DAY 4  (0) 2015.0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