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8

th143 탄막 아마노자쿠 2015. 2. 13. 13:23

TH14.3 탄막 아마노자쿠 씬별 공략

* 씬별 공략을 읽기 전에, 기본 공략(클릭하면 이동)을 읽고 하시길 권장합니다.

* 모든 씬별 공략은 씬넘버, 코멘트, 사용자, 스펠이름으로 소개했습니다.

* 템클난이도는 아이템을 사용하고 클리어할 시의 난이도, 노템클난이도는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고 클리어할 시의 난이도입니다. 이 난이도들은 서로 각각의 그룹에서의 상대적인 평가입니다.

* 노템권장도는 노아이템클리어 도전을 추천하는 정도입니다. 노템클난이도가 높다고 해서 권장도가 무조건 낮은 것은 아닙니다. 노템클리어에서 운의 비중이 높을수록 권장도가 낮아집니다.

* 템클공략에는 추천하는 메인 및 서브 장비를 /로 구분하여 썼고 노템클공략에는 추천하는 서브 장비를 썼습니다.

* 모든 아이템 공략영상(씬 별로 나뉜 영상들)은 Dide님의 플레이 영상입니다


DAY 8

* 2/3를 건너왔고 이제 딱 1/3 남았습니다. 8일차는 생각보다 볼륨이 작습니다. 갑자기 씬 수가 8개에서 7개로 줄기도 했지만 첫 번째 씬이 쉬운 통상이며 끝의 8-6, 8-7이 노템클이 어렵고 나머지는 쉽게 할만한 것들입니다.

* 드디어 '영원의 삼일천하' 를 듣게 되셨네요!

** 대부분의 씬이 대역 지장 메인+인형 서브 조합으로 헤드샷을 하면 깰 수가 있습니다(또는 대역 지장이 충분하지 않고 스펠에 맞지 않는 경우에 따라 4척 매직 봄을 메인으로 사용). 이렇게 하는 방법을 알면 매우 쉽게 깰 수 있지만 재미가 없어질 수 있으므로 저도 템클 공략에서 이 방법은 되도록이면 사용하지 않는 쪽으로 공략을 할 것이며, 참고로만 해두시고 만약 재미가 없어도 깨기만 하면 상관없다는 분이시거나, 하다가 정 안되는 씬만 이렇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8-1, 모조리 적으로 돌려라!: 스쿠나 신묘마루, (통상 탄막)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4척 매직 봄 / 인형
사실 그냥 지장을 끼고 해도 상관없는 스펠입니다.

노템클공략: 인형서브

역시 그냥 피해줍시다. 이 스펠의 재미있는 점은, 신묘마루가 격파가 안 된 채로 30초인가 시간이 지나면 탄 쏘는 것을 중지한다는 것입니다. 아마 그래도 예전의 함께했던 정의 표시로서 이런 네타가 숨어있던 것은 아닐까 하고 생각해보게 되는 부분이네요.


8-2, 완전한 포위망: 하쿠레이 레이무, 신첨「반칙결계」

神籤「反則結界」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4척 매직 봄 / 인형
레이무가 전방향으로 부적탄을 날릴 것입니다. 부적탄은 층층이 쌓이므로 그냥 맨 아래에서 가만히 있으면 맞지 않을 겁니다. 부적탄 쏘는게 다 끝나면 조준탄을 여러 차례 발사하는데 이때는 피하는게 불가능하므로, 부적탄이 다 발사될 때쯤 4척 매직 봄이 터지도록 사용을 해 줍시다. 봄으로 부적탄을 지운 후에 조준탄은 레이무 주위를 빙빙 돌아가면서 피해주고, 조준탄 발사가 다 끝나고 레이무의 체력이 아직 남아있다면 바로 다시 아래로 돌아와서 이를 반복해주면 됩니다.
노템클공략: 음양옥
부적탄이 나올 때마다 계속 위로 올라가주면 나중에 부적탄 층들을 빠져나올 수 있겠죠. 그 다음엔 계속하여 날아오는 조준탄을 레이무 주위를 빙빙 돌면서 피해주면 됩니다. 한 페이즈가 끝나면 아래로 돌아와서 바로 이를 반복. 음양옥이 실제 판정을 줄이지는 않기 때문에 안 써도 차이는 없습니다만 부적탄 사이를 보기가 일반 피탄점으로는 힘들 수도 있기 때문에 음양옥을 써 봅시다.

8-3, 도구에만 의지할 수 없다: 후타츠이와 마미조우, 「울지 않는다면 울기까지 기다리마 두견새」

鳴かぬなら泣くまで待とう時鳥」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4척 매직 봄 / 인형
역시 대역 지장을 그냥 써도 무관할 씬입니다(혹은 오쿠리초친). 단순한 탄이므로 적당히 피하다가 매직 봄을 쓰거나 해줍시다. 

노템클공략: 인형

코멘트가 제값을 하고 있죠. 작은 환탄이 원형으로 배치되어 내려오고 나서 멈춘 뒤에 모양이 변하는데, 이 멈추고 모양이 변하는 순간에 맞춰 위로 올라가서 원 안으로 들어오다가 조금씩 내려가면서 피하고, 다시 새 환탄 무리가 내려오면 타이밍 맞춰서 원 안으로 고속으로 들어갔다가 내려오면서 피하고 하면 비교적 쉽게 할 수 있게 됩니다.


8-4, 쬐-끄만 탄막: 스쿠나 신묘마루, 「난쟁이의 지옥」

「小人の地獄」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카메라 or 음양옥 / 인형

파란색 탄을 난사한 뒤 분홍색 탄을 난사하고 잠시 쉬었다가 이를 반복하는 패턴입니다. 파란색 탄은 비교적 틈이 넓게 나오고 분홍색 탄이 관건이네요. 파란색 탄은 피하고, 분홍색 탄을 카메라로 찍어서 구멍을 내줍시다. 아니면 음양옥으로 분홍색 탄이 내려오기 전에 워프를 하는 것도 괜찮을 수 있겠는데, 손이 더 갈 것 같기도 하네요. 천을 써도 되겠습니다만 탄속 자체는 느리니 딜을 넣기에는 별로일 수도 있어요.

노템클공략: 인형 or 음양옥

이제 분홍탄을 직접 피해야 합니다. 밀도가 높고 탄속이 느려서 정밀한 움직임이 필요한데, 한번 톡 치는 정도로도 미스가 나는 일이 생각보다 잦습니다. 기억해 둘 팁이라면, 위에서 내려오는 탄에 대해 상대적인 좌우 위치를 기체를 직접 좌우로 움직이는것 말고도, 탄 자체가 대각방향으로 내려오므로 좌우를 봉인하고 상하이동만 약간씩 하면 상대적인 좌우 위치를 더욱 정밀하게 조절할 수 있다는 겁니다. 랜덤성에 의한 운 요소도 있지만, 제자리에서 계속 피하기보다는 밀도가 비교적 낮게 탄이 생성된 부분이 있는지 빠르게 스캔하고 그쪽으로 이동해서 피해주는 부분도 필요할 것입니다. 한편 탄이 작아서 보기 어려울 수 있으니 취향에 따라 음양옥을 쓰시길(필자는 음양옥 서브의 효과에 대해 무지한 상태에서 음양옥으로 일단 클리어를 했음). 생각보다 도전수가 좀 나왔었네요.


8-5, 통상 샷이란 거 꽤나 무섭지: 하쿠레이 레이무, 「퍼스웨이전 니들」

「パスウェイジョンニードル」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인형 / 인형

코멘트대로 레이무의 기존 장비가 그대로 스펠로 재현되었네요. 레이무는 세이쟈가 x축상으로 일정 반경 안에 들어왔을 때만 탄을 발사하며, 반경에 안 들어왔을 때는 느린 속도로 세이쟈를 x축 상으로만 따라갑니다(상하이동은 없음). 탄은 직선으로 보내는 짧은 레이저와 조준발사되는 환탄으로 구성됩니다. 움직임부터 조준이므로 충분히 구석 위쪽에 인형을 박아두고, 레이저 발사가 되는곳 곁에서 서브샷으로만 레이무를 맞춰줍시다. 반경 안에서도 맞지 않을 수 있지만, 인형을 한 번 이상 써야 되기 때문에 인형이 끝나고 나올 때 죽을 수도 있으니 이렇게 하는게 좋습니다. 근접해서 5way를 맞출 수도 있지만 인형 지속시간이 부족해서 결국 한번 더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려면 지속시간이 다 되려 할 때 미리 좀 내려와있으면 되겠죠. 그러면 2번 사용으로 클리어가 되긴 합니다. 아니면 인형을 3번 사용해야 합니다.

노템클공략: 인형

조금씩 저속이동을 하면서 한쪽 구석으로 유도했다가, 순간적으로 고속으로 빠져나와서 다시 반대쪽 구석으로 유도했다가를 반복하는 식으로 하면 됩니다. 백탄 무리가 몇 차례 발사되고 다시 나오기까지 약간의 텀이 있으니, 그 텀에 맞춰 방향전환이 이루어져야 쉽습니다. 만약 그 텀을 맞추기 어려운 분은 아예 서브에 카메라를 달고 백탄발사의 한 페이즈 내에서 빠르게 방향전환을 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서브샷 단 1way만 맞추면서 진행을 해야 하지만, 그래도 클리어는 되더군요.


8-6, 좋지, 다른 거에 비하면야: 후타츠이와 마미조우, 「인간은 좋구나」

「にんげんって良いな」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4척 매직 봄 or 인형 / 인형

세이쟈를 조준해서 환탄이 생성되어 잠깐 모여들다가 사람 모양 탄으로 변합니다. 일정 시간마다 이것이 반복되며, 생성된 사람 모양 탄은 3번의 페이즈 간격이 지나고 나면 노란색 쌀탄을 한번 조준발사합니다. 쌀탄까지 나오게 되면 매우 탄 밀도가 상승해서 피하기 어려우므로 이 타이밍에 맞춰 4척 매직 봄을 사용하여 탄을 지워 줍시다. 아니면, 조준속성을 역이용해서 인형을 위쪽 구석에 박아두면 역시 쉽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노템클공략: 인형

이번에는 쌀탄과 사람 모양 탄을 모두 피해야 합니다. 처음에 상당 시간 헤드샷을 할 수 있으므로 최대한 오래 헤드샷을 하다가, 탄이 매워지기 시작하면 내려와서 샷을 맞춥시다. 계속 제자리 주변 회피를 하면 엄청나게 어려워지므로, 한번씩 고속으로 위치를 크게 바꿔줄 필요가 있습니다. 계속 피할 수 있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한 위치당 대략 빠르면 3회, 많아도 최대 6회 정도의 페이즈가 지나가면 고속으로 자리를 옮겨 줍시다. 한 방향을 정해서 계속 조금씩 위치를 일정한 한 방향으로 이동해주면서 회피를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후반에 고속이동이 힘들어지면 이 방법을 씁시다.

 

8-7, 아마노자쿠가 오니인가 하면 그것도 아냐: 스쿠나 신묘마루, 휘침「오니 죽이는 두 눈 찌르기 바늘」

輝針「鬼ごろし両目突きの針」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인형 / 인형

좌우에서 지속적으로 큰 나이프탄이 조준 발사됩니다. 샷을 맞추는데 방해가 되지 않게 구석에 인형을 박아두고 샷을 쏩시다. 고정탄은 어쩔 수 없기 때문에 피해줘야 하겠죠. 인형을 한번 더 쓸때 고정탄에도 주의합시다.

노템클공략: 인형

고정탄+지속조준탄 조합입니다. 고정탄을 피해주면서 앞의 5-2와 비슷한 맥락으로 해줍시다. 이번에는 탄 하나하나의 판정이 크기 때문에 고정탄이 좀 성가실 수 있습니다. 적당히 저속으로 이동하면서 간을 보다가, 구석에 다달아갈 때 쯤 한번 고정탄 틈이 생기면 고속이동으로 틈 유도를 해줍시다. 시작할 때 잠깐이라도 헤드샷을 할 수 있으니, 헤드샷 잊지 마세요. 

'th143 탄막 아마노자쿠'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Y 10  (3) 2015.02.14
DAY 9  (2) 2015.02.13
DAY 7  (2) 2015.02.12
DAY 6  (2) 2015.02.11
DAY 5  (0) 2015.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