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9

th143 탄막 아마노자쿠 2015. 2. 13. 18:19

TH14.3 탄막 아마노자쿠 씬별 공략

* 씬별 공략을 읽기 전에, 기본 공략(클릭하면 이동)을 읽고 하시길 권장합니다.

* 모든 씬별 공략은 씬넘버, 코멘트, 사용자, 스펠이름으로 소개했습니다.

* 템클난이도는 아이템을 사용하고 클리어할 시의 난이도, 노템클난이도는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고 클리어할 시의 난이도입니다. 이 난이도들은 서로 각각의 그룹에서의 상대적인 평가입니다.

* 노템권장도는 노아이템클리어 도전을 추천하는 정도입니다. 노템클난이도가 높다고 해서 권장도가 무조건 낮은 것은 아닙니다. 노템클리어에서 운의 비중이 높을수록 권장도가 낮아집니다.

* 템클공략에는 추천하는 메인 및 서브 장비를 /로 구분하여 썼고 노템클공략에는 추천하는 서브 장비를 썼습니다.

* 모든 아이템 공략영상(씬 별로 나뉜 영상들)은 Dide님의 플레이 영상입니다


DAY 9

* 노아이템 클리어는 일단 템클부터 쭉 다 한 다음에 돌아와서 해도 늦지 않다는걸 기억하세요.

** 대부분의 씬이 대역 지장 메인+인형 서브 조합으로 헤드샷을 하면 깰 수가 있습니다(또는 대역 지장이 충분하지 않고 스펠에 맞지 않는 경우에 따라 4척 매직 봄을 메인으로 사용). 이렇게 하는 방법을 알면 매우 쉽게 깰 수 있지만 재미가 없어질 수 있으므로 저도 템클 공략에서 이 방법은 되도록이면 사용하지 않는 쪽으로 공략을 할 것이며, 참고로만 해두시고 만약 재미가 없어도 깨기만 하면 상관없다는 분이시거나, 하다가 정 안되는 씬만 이렇게 해보시기 바랍니다. 


9-1, 이예-이, 라이징!: 야샤카 카나코어주「라이징 온바시라」

御柱「ライジングオンバシラ」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노템권장도★

템클공략: 천 / 인형
한바탕의 탄이 쏟아질 때 천으로 만회합시다. 한 페이즈가 끝나면 추가탄이 발사되는데, 한바퀴 빙 돌아서 카나코 바로 밑에 다시 자리를 잡는게 좋습니다.

노템클공략: 인형

카나코 바로 밑에서 계속 붙어 있어 줍시다. 환탄이 조준성이므로 탄이 코앞으로 다가오는순간 고속과 저속을 섞어가면서 빠르게 조금씩 아래로 내려옵시다. 그 다음 노란색 알약(?)탄이 이 스펠의 최대 관건인데, 중앙에 틈이 나도록 운을 노리든지, 아니면 필요에 따라 알약탄 사이를 뚫는 것이 필요합니다. 먼저 어느정도 시도를 해보면서 스펠에 익숙해지는 것이 순서입니다. 정 운을 못 믿겠다면 뚫는 것을 시도를 해보시길. 알약탄 사이 틈을 환탄이 완전히 메꿔 올 때 뚫는 것이 필요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한 페이즈가 끝나고 나서 날아오는 추가 알약탄은 재빨리 빙 돌아서 다시 카나코 아래에 위치를 잡아야 합니다. 카나코가 움직이면 똑같이 x축을 카나코에 맞춰서 반복을 해주면 됩니다. 권장도를 처음으로 별 1개를 찍은 스펠이니 노템 도전때 참고하시길. 


9-2, 이토이가와는 비취의 특산지지요: 모리야 스와코, 녹석「제이드 브레이크」

綠石「ジェイドブレイク」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4척 매직 봄 or 카메라 / 인형
스와코 본체가 아닌 화면 상단에서 4가지 탄이 무작위로 내려옵니다. 탄이 4종류인데, 서로 탄 크기가 다르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탄이 아래 바닥에 도달하면 위ㅉ고으로 쌀탄 여러개가 되어 튀기는데, 원래 탄의 크기가 클수록 튀는 쌀탄의 개수와 그 튀는 강도가 세집니다. 다행히 작은 탄이 제일 많고 크기가 커질수록 탄의 수가 적습니다. 특히 제일 큰 탄인 링탄은 아주 가끔 단 한 개씩 내려오는데, 이것이 반사되어 튀어 나오는 쌀탄이 많고 강도도 세므로 카메라로 지워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것만 아니면 나머지는 쉽게 피할만 합니다. 아니면 역시 4척 매직 봄을 때에 맞춰 써주는 것도 괜찮겠죠.
노템클공략: 인형
역시 이번엔 다 피해야 합니다. 헤드샷만 노리는 편이 어차피 위쪽으로 여유를 둬야 피하기가 수월해지기도 하므로 좋습니다.

9-3, 사공이 하나인데 배가 산으로 갈 때도 있다: 모노노베노 후토, 고주「에인션트 십」

古舟「エンシェントシップ」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인형 / 인형
후토가 좌우를 왔다갔다하되, 세이쟈의 위치를 조준해서 이동합니다. 이동하면서 뱃머리에 탄을 빼꼼하게 생성합니다(다만 약간씩 피할 틈은 남겨놓습니다). 중간에 일정 간격으로 화살탄을 조준발사하기도 합니다만 3way라 크게 부담되지는 않습니다. 역시 조준속성을 역이용하여 위쪽에 인형을 박아둡시다. 기본 소지 갯수로도 충분하므로, 서브에도 인형을 달고 딜을 더 많이 넣어줍시다. 후토가 좌우로 이동하는 것에 따라 같이 좌우로 이동하면서 샷을 맞춰줘야 합니다.

노템클공략: 인형

움직임을 적당히 유도만 하면 비교적 쉽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먼저 좌측으로 유도, 그다음 약간 내려오면서 우측으로 유도한 후 높이가 거의 바닥으로 내려왔으므로 일단 그 주변에 가만히 있으면 후토가 좌측 하단으로 빠집니다. 샷은 아래에서 위로 맞춰야 하기 때문에, 바로 화면 맨 위로 올라가서(우측에 있었던 상태였으므로 화면 우측 상단으로 올라간다는 뜻) 거기로 후토를 유도해 줍니다. 그러면 다시 우측 반틈만 사용하면서 조금씩 내려오면서 좌우로는 크게 움직이지 말고 유도를 합시다. 아래에 있던 탄들이 충분히 다 빠져나가면 좌우이동을 넓게 하며 따라가면서 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2번째로 화면 아래에 도달했을 때 클리어를 딱 맞게 했지만 아직 피가 남았다면 이 과정을 다시 반복만 해주시면 됩니다. 


9-4, 쪼끄만 것도 본체 같은데?: 이부키 스이카, 귀군「임프 스웜」

鬼群「インプスウォーム」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인형 / 인형

스이카 본체에서 작은 스이카들이 일정 시간간격으로 계속 8개씩 튀어나옵니다. 이 작은 스이카들은 이동하다가 자리를 잡고 고정해 있는데, 세이쟈를 향해 조준탄을 계속 발사합니다. 역시 조준 속성이니까 인형을 활용해 줍시다. 4척 매직 봄을 탄 밀도가 증가할 때 깔아주는 것도 나쁘진 않겠습니다만 역시 인형을 써주는 것이 쉽습니다. 덤으로 스이카 본체는 데미지가 잘 안들어갑니다(아주 조금씩 들어가긴 합니다만 말그대로 매우 작게 들어감). 대신 분신을 때려 부수면 상대적으로 더 빨리 피를 깎을 수 있으니 본체보다는 분신에 집중해서 탄을 쏴 줍시다. 

노템클공략: 인형

움직임을 조금 크게 해주면서 피할 필요가 있습니다. 분신은 계속 놔두면 사라지지 않고 탄을 계속 쏩니다.


9-5, 신을 노하게 하면 무섭다: 야사카 카나코, 「신의 위광」

「神の御威光」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4척 매직 봄 / 인형

카나코는 평범한 쌀탄을 쏘고, 화면 상단에서 작은 빨간 환탄이 무작위로 생성되어 내려옵니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카나코의 탄이나 환탄 생성이 잠시 중지되면서 카나코를 중심으로 해서 화면 전체로 빨간 오오라가 빠르게 퍼지고, 잠시 뒤 환탄들이 핵열탄으로 변하며 크기가 커집니다. 이 순간을 노려 봄으로 탄을 모두 지워주면서 하면 됩니다. 천으로 넘기거나 카메라로 바로 앞의 환탄만 미리 지워주거나 하는 방법도 가능하긴 하겠네요.

노템클공략: 인형

역시 운입니다. 환탄 밀도가 비교적 낮은 곳을 재빨리 캐치하여 찾아가야 하겠지만 큰 것 같으면서도 넘겨지는 경우가 있기도 한 핵열탄입니다. 뭐, 그래도 이정도 난이도의 운은 해볼만 하겠죠?


9-6, 귀중한 양서류가: 모리야 스와코, 와부「피로 물든 붉은 개구리 언덕」

蛙符「血塗られた赤蛙塚」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인형 or 4척 매직 봄 / 인형

세이쟈를 조준하여 한 줄기의 탄이 나오되, 그 줄에 상대적으로 60도씩 각을 이뤄 전방향으로 총 6줄로 탄이 나오는 식입니다. 다음 페이즈가 진행될 때마다 먼저 나온 쌀탄들은 이리저리 흩어집니다. 조준성을 사용해서 인형을 사용해도 좋습니다만, 쌀탄에서 일정 거리 떨어져 있어야 흩어지는 탄에 안 맞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스와코가 마음대로 움직여서 딜을 제대로 넣기는 어렵겠네요. 인형으로 유도해도 가까이 튀어오는 탄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회피가 좀 필요합니다. 아니면 타이밍 맞춰서 4척 매직 봄을 터뜨리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타이밍을 잘 맞춰야 주어진 갯수 내로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잘 노리면 두 페이즈에 걸친 탄을 소거할 수 있습니다.

노템클공략: 인형

역시 튀는게 랜덤성이고 어쩔 수 없이 구석에 왔다갔다 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지만 이정도면 재미있게 해볼 만한 노템이 아닐까요?

 

9-7, 더블 드래곤: 모노노베노 후토, 열룡「화염용맥」

熱龍「火焔龍脈」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4척 매직 봄 / 인형

하단에서 샷을 맞추고 있다가, 탄이 많이 쌓여온다 싶으면 봄을 터뜨립니다. 가까이에서 발생되는 환탄도 위험하고 타이밍을 맞추는 것도 중요하므로 어려울 수 있는 스펠입니다.

노템클공략: 인형

내부회피와 외부회피의 두 가지 방법이 있는 스펠입니다. 헤드샷으로 시작해서 계속 하게 된다면 내부회피 시도를 하게 됩니다. 일단 헤드샷을 시작하고 잠시 가만히 있다가, 환탄이 날아오게 되면 그때 내려와서 회피를 시도하면 됩니다. 환탄이 조준이고 비교적 가까이에서 발생되므로 반응속도가 중요합니다. 후토에게 충돌당하지 않도록 위치와 거리를 조절하는 것도 필요하며, 내부회피를 하게 되면 화염탄을 피할 일은 잘 없지만 가끔 한번씩 화염탄줄이 내부를 걸쳐 날아가기도 하므로 그 때도 주의합시다. 외부회피를 하게 되면 환탄이나 충돌미스는 크게 위험하지 않게 되겠지만 지속적으로 화염탄 사이를 뚫어주러 가는 것이 중요하게 됩니다. 필자는 내부회피로 했습니다만, 사실 내부도 어렵고 외부도 어려워 보이는 스펠이네요.


9-8, 소문 수집에 필사적입니다: 이부키 스이카, 귀군「백귀독동」

鬼群「百鬼禿童」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4척 매직 봄 / 인형

스이카의 분신이 본체가 아닌 화면 상단에서 여러 개씩 무작위로 계속 내려오는 스펠입니다. 내려온 분신들은 대체로 세이쟈를 조준해서 따라오며, 일정 시간마다 분신 중심으로 12갈래로 2겹의 쌀탄을 발사하되, 그쪽 한 갈래는 세이쟈가 조준하고 나머지 갈래는 조준한 갈래에 상대적으로 일정한 각을 만들어 발사가 됩니다. 조준이 있지만 사실상 12방향으로 쏘는 것이라 인형은 큰 도움이 안 되고, 역시 4척 매직 봄으로 탄이 많이 쌓일 때마다 지워주면서 하면 알맞게 클리어가 됩니다.

노템클공략: 인형

탄이 많아져서 앞의 스펠보다는 어렵습니다만 역시 쉽습니다. 앞의 것 보다는 약간 움직임을 작게 합시다. 역시 본체보다는 분신을 쫓아가며 때려주는 편이 안전을 위해서도, 딜을 위해서도 옳은 방향입니다. 다만 헤드샷으로 시작하면 피의 1/4정도는 깎고 시작할 수 있네요.

'th143 탄막 아마노자쿠'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Y 10  (3) 2015.02.14
DAY 8  (0) 2015.02.13
DAY 7  (2) 2015.02.12
DAY 6  (2) 2015.02.11
DAY 5  (0) 2015.02.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