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가사 1통상, 1스펠 안지

th12 성련선/Lunatic 2015. 5. 22. 01:35



회화가 끝나기 전에 코가사의 다리 밑으로 기체를 배치시킵니다.

일러스트에 가려져서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그 다음 코가사전이 시작되자마자 코가사의 다리 (무릎을 기준) 로 이동하셔서 1격을 피해주신 다음에





코가사가 이리저리 움직일때마다 따라서 움직여주세요.

이 때 주의할 점이 있는데 안전지대 자체는 꽤 넓은 편이라 잡기는 쉽지만, 코가사가 위에서 아래로 움직이면 킥을 맞을 가능성이 매우 높아요.

따라서 안지를 사용한 직후 아래로 약간 빠져나오면서 플레이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려요. 특히 코가사가 위쪽에 있다면 말이죠.



1통상은 비교적 쉬운 편인데 어째서 안지를 잡느냐? 라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사실 이 안지를 잡는 이유는 1스펠에서도 이 안지가 먹히기 때문이에요.


만약 1통상에서 안지를 쓰지 않는다면 스펠이 시전되자마자 스펠의 안지를 잡아야 하므로 탄을 뚫어야 하거나 뚫지 않더라도 먼 거리에서 달려들며 안지를 잡아야 하기 때문에 위험을 감수해야 해요.




스펠의 안지는 통상의 안지와 똑같습니다만 더 좁아졌으므로 자리를 정확하게 잡아야 해요. 사진에는 드러나 있지 않지만 제가 기준으로 잡는 것이 코가사의 허벅지 아래쪽 부분.

처음 할 때는 어려울 수 있으니 저는 프랙티스나 보스러쉬를 통해 감을 익혀두는 것을 권해요.





레a 기준 2~3번만 피하면 격파.

킥을 당할 위험성은 낮은 편이지만 그래도 코가사가 위쪽으로 올라갔다면 이 스펠 역시 n격이 끝나자마자 아래로 살짝만 내려와주세요.



아, 그리고 이 방법은 기체에 따라서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레이무a나 레이무b, 마리사b나 사나에a는 여유롭게 사용할 수 있지만, 마리사a는 레이저 때문에 우산이 터져서 위험하고, 사나에b는 스플래시 데미지 때문에 주위의 우산이 모두 폭발하기 때문에 더더욱 위험합니다. 당장 밑에서 두 번째 사진을 보셔도.. 위 두 기체는 사용하지 않는 것을 권해요.

뭐, 어차피 사나에b에게는 타 기체에 비하면 비교적 쉬운 스펠이니까요. 마리사a라면.. 잡아도 좋긴 하지만 안지 안에서 대환탄을 피해야 하기 때문에 하단회피를 하는 것과 난이도에는 큰 차이가 없는 게 함정.



'th12 성련선 > Lunati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련선 루나틱 6스테이지  (0) 2014.12.29
성련선 루나틱 5스테이지  (0) 2014.12.29
성련선 루나틱 4스테이지  (0) 2014.12.29
성련선 루나틱 3스테이지  (0) 2014.12.29
성련선 루나틱 2스테이지  (0) 2014.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