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2

th143 탄막 아마노자쿠 2015. 1. 17. 08:35

TH14.3 탄막 아마노자쿠 씬별 공략

* 씬별 공략을 읽기 전에, 기본 공략(클릭하면 이동)을 읽고 하시길 권장합니다.

* 모든 씬별 공략은 씬넘버, 코멘트, 사용자, 스펠이름으로 소개했습니다.

* 템클난이도는 아이템을 사용하고 클리어할 시의 난이도, 노템클난이도는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고 클리어할 시의 난이도입니다. 이 난이도들은 서로 각각의 그룹에서의 상대적인 평가입니다.

* 노템권장도는 노아이템클리어 도전을 추천하는 정도입니다. 노템클난이도가 높다고 해서 권장도가 무조건 낮은 것은 아닙니다. 노템클리어에서 운의 비중이 높을수록 권장도가 낮아집니다.

* 템클공략에는 추천하는 메인 및 서브 장비를 /로 구분하여 썼고 노템클공략에는 추천하는 서브 장비를 썼습니다.

* 모든 아이템 공략영상(씬 별로 나뉜 영상들)은 Dide님의 플레이 영상입니다


DAY 2


2-1, 문전의 요괴, 배우지 않은 경을 읽나: 카소다니 쿄코, 규환「프라이멀 스크림」

叫喚「プライマルスクリーム」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메인 천, 카메라 / (서브 없음)
이제부터 조금씩 전략을 생각해내지 않으면 클리어하기가 어려워지기 시작하네요! 최대한 샷을 많이 맞추도록 노력하다가, 빽빽한 벽이 지나가는 타이밍에 천이나 카메라를 이용하여 벽 중간을 뚫어 줍시다. 단 사용 횟수가 제한되어 있으므로 피할 만한 구멍이 생기는 타이밍도 스펠을 보면서 생각을 해둬야겠죠. 안 되면 영상을 따라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노템클공략: 인형서브

쿄코의 왼쪽아래부터 바로 붙어서 샷을 쏘며 탄 두 갈래가 나오는 것에 맞지 않도록 위쪽으로 돌아주며 헤드샷도 하다가 오른쪽으로 갑니다. 탄막벽에 닿지 않을 정도로 최대한 샷을 맞춰주다가 첫 번째 페이즈가 끝나면 중간에 충분한 틈이 나니 왼쪽으로 빠져줍시다. 그리고 다시 탄막 벽에 닿지 않을 정도로 최대한 샷을 맞춰주다가 페이즈가 끝날 때 맨 아래쪽에 순간적으로 틈이 나니 거기로 빠져줍시다. 앞보다는 시간 여유가 짧으므로, 중앙 아래쪽에 틈이 나는지 계속 주시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후 다시 왼쪽으로 이동하면서 샷을 맞춰주시면 그때쯤 끝납니다(인형 기준).


2-2, 세계 최고의 수장족: 세키반키, 비두「익스트림 롱 넥」

飛首「エクストリームロングネック」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메인 천 / (서브 없음)
세키반키의 머리가 탄을 그리면서 계속 세이쟈를 따라옵니다. 갈수록 속도도 붙습니다. 일정 거리를 이동하면 그 길로 쭉 빠지면서 그렸던 탄들이 바깥 방향으로 나갑니다. 적절히 저속과 고속을 섞어주며 세키반키 주위를 빙빙 돌면서 원형으로 탄들이 뭉쳐있게 만듭시다. 그 다음 한 페이즈가 끝나면 천의 무적 시간을 이용해서 탄들이 모두 지나가기를 기다립시다. 그 외에는 샷을 맞춰주면 되겠죠.
노템클공략: 인형 or 카메라
방법을 알면 매우 쉽고, 모르면 어려워집니다. 이는 다른 많은 씬들에도 해당되는 특징일텐데요, 그런 것을 스펠을 보면서 특징을 생각해보고 전략을 짜는 쪽으로 해서 해결해 나가야겠죠. 머리가 그리는 탄이 보기보다는 틈을 좀 주면서 밖으로 나가기 때문에 그 사이를 피해보려고 생각해볼 수는 있으나, 그보다는 아예 탄을 회피하지 않아도 되는 모양새를 만드는 쪽이 더 편하다고 생각되네요. 세키반키의 머리가 그린 탄들은 모두 '바깥 방향으로' 나간다는 점을 이용해 봅시다.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겠습니다만, 제가 그린 머리 경로를 말씀드리자면 일단 세키반키 아래쪽으로 머리를 유도합니다. 다만 조금 뒤에 아래쪽을 지나가야 하므로 지나갈 여유는 약간 둔 정도까지만 유도합시다. 그리고 위로 끝까지 꺾었다가, 다시 아래로 꺾어서 아까만큼 유도했다가 다쉬 위로, 다시 아래로 꺾으면 왼쪽 벽까지 공간을 다 썼을 겁니다. 그럼 이제 좌측하단까지 내려오고 직각으로 오른쪽으로 꺾어서 이동하다가 오른쪽 끝에서 위쪽으로 유도하면 그 때쯤 한 페이즈가 끝납니다. 그때 화면 오른쪽이 비어있으니 거기에 있으면 탄을 피할 일이 없겠죠? 거기서 샷을 계속 맞춰 줍시다. 세키반키를 격파할 때까지 반복해주면 됩니다.


2-3, 귀따가운 경: 카소다니 쿄코, 벽음「피어싱 서클」

劈音「ピアッシングサークル」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메인 천 / (서브 없음)
세이쟈 주위에 쿄코가 평소에 쓰던 결계(?)가 생깁니다. 다만 이것은 탄을 반사시키는게 아니라 닿은 탄을 가속하는 쌀탄으로 변화시킵니다. 노란 환탄이 다가와서 쌀탄으로 변하는 순간에 천을 사용해서 탄이 지나가기를 기다리고, 그 외에는 샷을 계속 맞춰 줍시다.
노템클공략: 인형서브

쿄코는 계속 움직이나, 다가오는 환탄이 좌우 대칭이므로 무조건 좌우봉인을 해서 플레이 하도록 합시다. 그러는 편이 편하며, 중앙에서 딱히 이동을 안 해도 서브샷 정도는 들어가니까요. 좌우봉인해서 타이밍에 맞게 상하로만 기합이동을 해주면 쌀탄이 지나가기 전에 뚫을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위쪽에서만 환탄이 날아오지만 조금 후에 아래에서도 오는 경우 주의해야 하는데, 미리 아래쪽으로 가서 아래쪽 환탄을 쌀탄으로 빨리 날려 보낸 다음 위쪽에서 아까와 같이 되풀이하면 됩니다.


2-4, 눈에서 나오는 건 빔 또는 낭만: 세키반키, 안광「헬즈 레이」

眼光「ヘルズレイ」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메인 천 or 카메라 / (없음)

그냥 아래에서 샷을 쏘고 있다가 레이져 덩어리가 오면 천 또는 카메라로 뚫어 줍시다.

노템클공략: 인형서브

스펠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레이져는 세이쟈의 수직 위치 위주로 조준하고 수평 방향으로는 돌려주는 형식으로 나옵니다. 이를 이용하여 레이져가 나올 타이밍에 세키반키보다 살짝 위에 있다가 레이져가 나오기 시작하면 바로 아래로 이동하여 세키반키에게 샷을 맞춰주면 됩니다. 다만 세키반키보다 약간 위에서 대기할 때는 되도록이면 벽에 붙어야 레이저를 회피하기가 쉽겠죠? 레이저가 회전하면서 조준되니 계속 좌우좌우로 위치를 바꿔가면서 계속해주면 되겠네요. 하다보면 머리 일부가 격파되서 그냥 해도 편할 정도가 될 겁니다. 회피력도 자신있고 귀찮다 하시는 분들은 그냥 전부 아래쪽에서 샷을 쏘면서 피하셔도 됩니다.


2-5, 끝이 없는 경본: 카소다니 쿄코, 어경「무한염불」

御経「無限念仏」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카메라 / (없음)

여기서 고생하시는 분들 많을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사실 방법만 알면 매우 쉬운 씬입니다. 영상은 인형으로 해결했으나 이는 5일차에 나오는 아이템이고 저는 모든 공략에서 차례대로 했을 때 가능한 셋팅으로 깨는 법을 알려드릴 겁니다. 사실 카메라로 쉽게 격파가 가능합니다. 먼저 최하단에서 조금씩만 움직이며 샷을 맞춰주다가, 좀 많이 어긋났다 싶은 순간 살짝 고속으로 탄 유도를 하며 틈이 넓어지게 만듭시다. 그리고 가로로 넓어진 탄이 내려오는순간 일단 그 사이에 가서 피한 뒤 그 주변을 카메라로 찍고 반대쪽 방향으로 이동하며 이를 반복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사진 3장 정도 만에 끝낼 수 있을 겁니다.

노템클공략: 인형

화면 좌측이나 우측 쪽으로 좀 치우친 쪽에서 최하단에서 시작합시다. 탄이 안 닿을 정도로만 반대 쪽으로 살짝살짝 움직이며 샷을 쏴주면 인형 서브라면 그렇게 하다가 격파가 되고 끝납니다. 만약 격파가 안된 분들은 끝자락에서 대각선 위로 이동하여 조준탄의 틈을 벌려서 그 사이로 피하시면 되겠네요. 템클공략에 썼던 방법처럼 해서 카메라를 쓰지 않고 피하는 방법도 되겠지만, 반사된 탄 때문에 살짝 까다로워집니다. 그래도 아주 어려운 편은 아니네요.


2-6, 2 헤드 드래곤: 세키반키, 비두「트윈 로쿠로 헤드」

飛首「ツインロクロヘッド」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카메라 / (없음)

사실 템클을 하는 방도를 다시 생각하기가 어려운 씬이었습니다. 두 개의 머리가 몇 번씩 벽으로 들어갔다가 나오면서 날아다니는데, 머리가 벽에서 나오는 순간 세이쟈가 있던 위치를 조준하여 날아옵니다. 먼저 보스 정중앙에서 샷을 쏴서 4way로 샷을 맞추고 있다가, 두 머리가 들어가서 나오려고 하기 전에 살짝 옆으로 빠져서 유도해 줍시다. 머리가 벽으로 들어가면 가장 들어간 곳에서 대기해야 하는데, 단 너무 위쪽이면 나중에 머리가 옆으로 지나가니 좋지 않아요. 적당히 아래에서 옆으로 들어간 곳으로 최대한 가서 유도를 2~3회 하다 보면 샷이 맞 들어가게 되는데 이때 카메라를 사용해서 탄의 벽을 뚫고 반대 방향으로 이동하며 이를 반복해 줍니다. 이미 그려진 탄이 소거되면서 아래위로 이동하므로 그것에 맞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노템클공략: 인형

보스 머리가 있던 부분 바로 옆에서 적당히 샷이 들어갈 위치에 자리를 잡고 가만히 있으면 안지가 됩니다. 정확히 세이쟈의 위치가 유도되지 않아서 생기는 현상인데요, 저는 처음에 그렇게 해서 깼습니다. 다르게 제대로 하는 방법이라면 최하단 약간 옆에서 조금씩 위로 올라오면서 머리를 유도하며 샷을 맞춰주면 격파가 가능합니다.

'th143 탄막 아마노자쿠'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Y 5  (0) 2015.02.07
DAY 4  (0) 2015.01.19
DAY 3  (2) 2015.01.19
DAY 1  (4) 2015.01.14
탄막 아마노자쿠의 기본  (2) 2015.0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