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 3

th143 탄막 아마노자쿠 2015. 1. 19. 17:09

TH14.3 탄막 아마노자쿠 씬별 공략

* 씬별 공략을 읽기 전에, 기본 공략(클릭하면 이동)을 읽고 하시길 권장합니다.

* 모든 씬별 공략은 씬넘버, 코멘트, 사용자, 스펠이름으로 소개했습니다.

* 템클난이도는 아이템을 사용하고 클리어할 시의 난이도, 노템클난이도는 아이템을 사용하지 않고 클리어할 시의 난이도입니다. 이 난이도들은 서로 각각의 그룹에서의 상대적인 평가입니다.

* 노템권장도는 노아이템클리어 도전을 추천하는 정도입니다. 노템클난이도가 높다고 해서 권장도가 무조건 낮은 것은 아닙니다. 노템클리어에서 운의 비중이 높을수록 권장도가 낮아집니다.

* 템클공략에는 추천하는 메인 및 서브 장비를 /로 구분하여 썼고 노템클공략에는 추천하는 서브 장비를 썼습니다.

* 모든 아이템 공략영상(씬 별로 나뉜 영상들)은 Dide님의 플레이 영상입니다


DAY 3

* 3일차부터는 음양옥, 오쿠리초친, 4척 매직봄이 새롭게 메인 아이템으로 장착이 가능하게 됩니다. 만약 앞에서 클리어하지 못한 씬이 있다면, 방금 해금된 아이템들 중에 더 적합한 것을 들고가서 클리어 하는것도 가능합니다.


3-1, 갈수록 늘어나는 추격자 : 이마이즈미 카게로, (통상 탄막)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음양옥 / (서브 없음)
단순합니다. 음양옥을 처음 사용할 차례인데, 벽탄이 발사되고 나면 음양옥을 사용해서 카게로 주위로 워프해줍시다. 

노템클공략: 인형서브

평소에는 헤드샷을 맞춰줍시다. 그러다가 나오는 벽을 보시면 한 쪽에 구멍이 나기 마련인데, 거기로 피해있으면 됩니다. 구멍이 나는 방향은 아마 벽탄을 발사하기 직전의 세이쟈 위치와 반대인 것으로 보입니다. 즉, 위에서 헤드샷을 하고 있었으면 아래쪽에 구멍이 난다는 것이죠. 그것을 기억해서 벽이 나올때 쯤 미리 아래로 가있으면 벽 구멍에 바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2번정도 하면 격파.


3-2, 만월의 밤엔 위험이 잔뜩: 이마이즈미 카게로, 낭아「피에 굶주린 울프 팽」

狼牙「血に餓えたウルフファング」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음양옥 / (서브 없음)
역시 카게로의 탄이 충분히 발사되면 음양옥을 사용해서 카게로 주위로 워프하면 됩니다. 다만 아까보다는 타이밍을 잘 맞춰야 보스에게서 탄이 발사되고 난 뒤의 타이밍과 워프할 시간 여유가 맞아 떨어지겠죠.
노템클공략: 인형
딱히 꼼수는 없고 그냥 회피해주면 되겠네요.

3-3, 고요한 디스토피아: 카미시라사와 케이네, 「20XX 사후 오디세이」

「20XX年 死後の旅」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메인 천 / (서브 없음)
역시 앞과 같습니다. 세로로 부적탄이 설치되는데 그건 별로 신경쓰지 말고, 그냥 일단 제자리 주변에서 여유 될 만큼만 샷을 맞춰줍시다. 굳이 세로벽을 다 뚫고 지나다닐 필요는 없습니다. 케이네가 좌우를 왔다갔다하며 부적탄 설치를 끝내면 플레이어를 향해 꽤나 두꺼운 빨간 환탄 벽을 발사하는데, 이때 이 빨간 환탄벽만 앞과 비슷한 방식으로 음양옥을 사용하여 케이네 주위로 워프해주면 됩니다.

노템클공략: 인형서브

이번에는 빨간색 탄 사이를 뚫어야 합니다. 케이네가 빨간 환탄을 발사할 때는 좌우 중 한 곳에 치우쳐진 위치에 있게 되니 최대한 한 쪽 끝에 치우쳐지게 유도하면 반대 쪽 끝으로 가서 피할 때 틈을 넓게 만들 수 있습니다
(미리노코, 2015-06-10)


3-4, 아아, 화면 끝이 없었으면: 후지와라노 모코우, 석명「불사신의 투신」

惜命「不死身の捨て身」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메인 인형 / (없음)

아이템을 사용하려고 하면 제가 보기에는 현재 기본 아이템으로는 방법이 도저히 떠오르지 않네요... 모코우는 항상 세이쟈의 위치를 조준하므로, 나머지부터 하시고 5일차까지 뚫으신 뒤 인형을 장비할 수 있게 되면 그때 인형을 이용하여 위쪽에 유도시켜서 샷을 맞춰주도록 합시다.

노템클공략: 카메라

단순히 아래위를 왔다갔다 하면 됩니다. 카메라를 안 써도 될 지도 모릅니다만 쓰는 편이 편합니다.


3-5, 냄새 나나?: 이마이즈미 카게로, 만월「풀 문 로어」

満月「フルムーンロア」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4척 매직 봄 / (없음)

플레이어 주위에 나타나는 수많은 환탄은 곧 플레이어를 향하는 나이프탄으로 변합니다. 타이밍 맞춰서 4척 매직 봄으로 탄들을 지워주면서 샷을 맞춰주면 됩니다.

노템클공략: 인형

바로 헤드샷으로 시작하면 3/4가량의 피를 먼저 뺄 수 있습니다. 그쯤 피를 빼면 나이프가 많이 다가올텐데 틈이 넓고 탄속이 느리므로 빠져나오는건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쪽으로 나와서 계속 샷을 맞춰주다보면 2격째가 오기 전에 격파.


3-6, 싸움과 그것은 에도의 그것: 카미시라사와 케이네, 비두「트윈 로쿠로 헤드」

飛首「ツインロクロヘッド」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망령의 오쿠리초친 or 4척 매직 봄 / (없음)

탄이 1가지에서 점차 1가지씩 늘어나며 4가지 색의 같은 탄이 나오는 평범한 모습의 스펠입니다. 갈수록 밀도가 늘어나니, 최대한 피하시다가 절반 정도의 피를 깎으면 오쿠리초친을 사용하고 바로 접근해서 4way샷을 맞추던가, 아니면 4척 매직 봄으로 탄을 지워주면서 플레이해주면 됩니다.

노템클공략: 인형

보는것처럼 단순합니다. 그냥 알아서 적절히 피해줍시다.


3-7, 불로불사도 지치긴 한다구요: 후지와라노 모코우, 「불새 -불사전설-」

「火の鳥 -不死伝説-」

템클난이도 노템클난이도 노템권장도★★★★★

템클공략: 펄럭이는 천 / (없음)

이 스펠은 버티기 스펠입니다. 피가 상당히 빨리 닳는데 사실 버티기라서 그렇습니다... 먼저 아무렇게나 탄들이 내려오는데 갈수록 밀도가 높아지며 흰색 탄까지 나오게 되면 밀도가 매우 상승합니다. 그러므로 템클 공략에서는 샷을 그냥 계속 맞추고 계세요. 피를 다 빼게 되면 순간 발악탄이 나오면서 앞의 패턴을 반복하는데, 발악탄이 살짝 피하기 어려울수도 있으므로 이때 천을 사용해서 발악탄을 피해주고, 앞과 똑같이 샷을 계속 맞춰 줍시다. 취향에 따라 카메라나 4척 매직 봄을 써도 되겠죠. 다만 부활을 하게 되면 앞보다는 밀도 상승 폭이 더 크므로 주의하시길. 이렇게 하면 발악탄은 2번, 또는 많아야 3번 정도밖에 안 봅니다.

노템클공략: 인형

발악탄이 아마 조준인 것으로 사료됩니다(정확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므로 발악탄이 나올 때 움직임을 되도록 하지 말고 있다가 살짝씩만 옆으로 이동해주면 충분합니다. 인형을 쓸 정도로 딜이 급한 스펠은 아니지만, 그래도 보다 원활한 딜조절이 가능하므로 선택했습니다. 그래도 발악탄을 덜 보는게 편하므로, 먼저 한대 더 치면 격파될 정도까지만 때려놓고 약 20초 부근까지 기다렸다가 그때 쏴서 발악을 한번 피하면 그뒤로는 그냥 샷을 쏘지 않고 피하고 있으면 적당한 정도인 것 같습니다.



'th143 탄막 아마노자쿠' 카테고리의 다른 글

DAY 5  (0) 2015.02.07
DAY 4  (0) 2015.01.19
DAY 3  (2) 2015.01.19
DAY 2  (0) 2015.01.17
DAY 1  (4) 2015.01.14
탄막 아마노자쿠의 기본  (2) 2015.01.08
  • 미리노코 2015.06.09 00:45 신고 ADDR 수정/삭제 답글

    3-3 노템에서 케이네가 중앙에서 움직이는 쪽으로 같이 움직이고 그 자리에 있다가 빨간 환탄 발사하면 반대쪽으로 이동해 피한다. 라고 쓰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